동학, 어떻게 할 것인가 (1)
● 권두언 RE: START
○ 동학, 어떻게 할 것인가? https://brunch.co.kr/@sichunju/1039 조성환
● 다시뿌리다 RE: ACT
○ 성평등의 시작은 동학이다 ...... 이은영
○ 한살림과 동학사상 ...... 김진희
○ ‘지구의 몸짓’으로 나와 지구는 ‘우리’가 된다 ...... 송지용
○ 내가 인문학을 공부하는 까닭과 의미를 생각해보다 ...... 박은정
○ 타마, 공부하다, 글 쓰다, 놀다, 바라다 ―이화서원에서 부치는 편지 1 ...... 고석수
● 다시쓰다 RE: WRITE
○ ‘여성’으로서의 여성, ‘한울’로서의 여성 ...... 이주연
○ 서양철학의 관점에서 본 동학의 탈서구중심주의―유학사상, 기독교사상과 동학사상의 차이를 통해 ...... 이병창
○ 역사사회학자가 본 동학 ...... 김상준
○ 수양학으로서의 동학―어떤 하늘을 열어낼 것인가가 내게 달렸다 ...... 김용휘
○ 평화와 전환의 역동, 평화학과 동학의 만남 ...... 이희연
○ 동학 민주주의는 상향식 평준화다 ...... 홍박승진
○ 대중문화의 과학 ...... 김동민
● 다시말하다 RE: DIALOGUE
○ 뼈와 풀에서 사상의 몸을 느끼는 역사학자 (인터뷰어 홍박승진)...... 박맹수
● 다시읽다 RE: READ
○ 문명전환의 시대에 동학의 답은 무엇인가―창비 좌담 "다시 동학을 찾아 오늘의 길을 묻다"를 읽고...... 강주영
● 다시잇다 RE: CONNECT
○ 이돈화, <조선인의 민족성을 논하노라> ...... 박은미 현대어역
○ 나용환, <한울은 사람이 사용하는 도구> ...... 라명재 현대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