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관점에서의 농업
새로운(新) 생각(思)으로 농업의 흐름(流 )을 본다(覽) 이번 관점은 소비자입니다.
- 국도변의 휴게소, 농산물 직판장, 레스토랑, 회의실 임대, 놀이 시설, 족탕 온천
- 일본에서는 일본 채소 소믈리에협회가 인정하는 소믈리에가 5만 명 이상
- 요리교실, 강사, 식생활교육, 조리법 개발, 청과 판매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 중
- 채소 소믈리에 자격 가진 오너가 현지에서 생산과정부터 직접 확인
- , 엄선한 제철 채소 중심 레스토랑으로 농가 직송 채소 판매도 한다
- 일본뿐 아니라 한국 포함 26개국 점포 운영하는 생활용품 제조, 판매회사
- 유라쿠초점에 최초로 채소, 과일 매장 오픈
- 180년 이상 역사 자랑하는 고급 과일 판매회사
- 과일 카페, 제과점 등 종합과일 상사로 명성 확대
- 전국 지자체 홍보 코너 운영 및 향토음식 레시피 소개
- 원하는 지자체에 세금 납부할 수 있는 “고향 납세” 정보 제공 살롱 운영
- 단순 상업시설 아닌 대지진 후 부흥이라는 사회적 미션 수행 프로젝트
- 수년 전 방문했던 곳이기는 한데 이후로 어떤 상태인지도 관전 포인트
- 현미, 도정의 정도 조절, 무세미 처리, 블렌딩 등 쌀의 맞춤형 서비스
- 1886년 창업 5대째 가업 이어오는 동경 제1호 미곡 판매점
- 2주 분량 손님마다 조정 판매하는 쌀 마이스터.
- 전기 분해시킨 지하수와 다랑어 추출 아미노산 시비
- ‘빨간 보석’이라는 이름으로 백화점, 레스토랑, 제과점 납품.
- 인터넷 쇼핑 사이트 통해 소비자 직거래 병행
- 기술과 경영혁신으로 일류 셰프, 파티시에들의 지지
- 학생 실습학기제 협의
#우리는_지금_농촌으로_간다
#연암대_Young農창업과정
#농식품부_농정원_국비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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