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작쟁이 Jun 11. 2023

21회기 상담 후기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사람


상담말미, 10년 후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보란 말에  예전부터 생각해 뒀던 나의 모습을 이야기했다.


그러자 단박에 튀어나오는 유쾌 상쾌 통쾌한 선생님의 말!


"아뇨? 정원에서 그네를 타고 있을 사람은 아니죠? 그 정원을 디자인하고 있다면 또 모를까!"


푸핫!


고개를 푹 숙이며 입을 틀어막고 웃었다.


그래, 아마도 나라면 그러고 있겠지.

아아 나는 또 이렇게도 나를 모른다.


나는 커서 무엇이 되고 싶었을까?

마지막 기억은 <엄마>가 되는 일이었다.

이후론 아이들을 낳고 키우느라 정신이 없었다.

큰 아이가 8살이니 약 10년간은 나에 대해 잊고 살았다.


요즘 역할을 걷어낸 나 자신에 대해 종종 생각한다.

나는 무엇일까?

중년이 다 되어서 다시 고민하는 나찾기.

그것은 '이렇게 살아야만 해!'라던 이전의 것과는 조금 다르다.

드디어 붕어빵 틀에서 뛰쳐나올 용기가 든 나는 이제 어떤 모습을 갖게 될까?

한동안은 거울을 들여다보지 않고 살아야지.


조금 기대가 된다.


작가의 이전글 자격의 증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