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무사 변찬우 Jan 03. 2024

홈택스(모바일 손택스) 수임동의 쉽게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국세청 경력 세무사 변찬우입니다.

최근 국세청 홈페이지 개편으로 홈택스 수임동의 메뉴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업주들이 변찬우 세무사에게 수임동의하는 법 홈택스와 손택스 모두 다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 수임동의 방법은?


먼저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간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우측 상단의 ①세무대리납세관리를 누르면 위와 같이 ②나의세무대리관리 ③나의세무대리수임동의를 클릭합니다.



나의세무대리인 수임동의에서 세무사 변찬우가 나와있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혹시 다른 세무대리인으로 나온다면 나의세무대리인 해임에서 해임사유를 선택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기존세무대리인이 해임됩니다.



모바일 손택스에서 수임동의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말고도 스마트폰 모바일 손택스 앱에서도 수임동의가 가능합니다.



손택스 앱에서 ①세무대리 납세관리 탭에서 ②나의 세무대리 관리 ③기장대리 수임동의를 클릭하여 세무사 변찬우에 수임동의합니다.

홈택스 수임동의 및 해지는 공인인증서나 핸드폰, 카드인증등이 필요합니다. 

현명한 세금관리를 위하여 변찬우 세무사와 파트너가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장님은 사업에만 전념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나이 기준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