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무사 변찬우 Mar 03. 2021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은?

안녕하세요. 국세청 경력 세무사 변찬우입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란 서류에 대하여 알고 있나요? 이직을 할 때 경력증명으로 쓰이기도 하고, 중소기업 전세자금 대출시 필요서류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변찬우 세무사가 알려드릴게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란?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에게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상용근로자),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일용근로자)를 확인해주는 서류입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신청 ①전국 근로복지공단으로 서면신청이 가능하며, ②콜센터로 유선신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장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은 ③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인데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은?


네이버에서 고용산재토탈서비스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고용산재토탈서비스 홈페이지를 아래에 링크해드릴게요.

https://total.kcomwel.or.kr/


아래의 고용 · 산재보험 과거 이력내역서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개인 탭을 선택한 뒤에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고용 · 산재보험 과거 이력 내역서를 다시 클릭합니다.



아래에서 고용과 상용을 클릭한 뒤에 조회 버튼을 누르면 해당 내역이 조회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신청을 클릭하면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가 발급이 됩니다.



증명원 출력을 하면 프린트가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간편하게 발급받아 볼 수 있으므로, 굳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상으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발급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부가세 기한후신고 가산세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