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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세무사 변찬우 Apr 09. 2021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은?

안녕하세요. 국세청 경력 세무사 변찬우입니다.

최근에 정부 정책 자금이나 청년 전세자금 대출 등을 위하여 첨부 서류로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업종코드는 단순(기준) 경비율 적용기준 및 각종 세액공제 및 감면 비율의 기준이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정책 자금 지원과 인건비 지원 사업 해당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그렇다면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을 어떻게 하는지 변찬우 세무사가 알려드릴게요.



주업종코드 확인서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준비서류 중 하나인 소속 기업이 발급한 국세청 기준 주업종코드 확인자료(홈택스 출력 화면 등)이 필요한데 주업종코드 확인서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할 때 주업종으로 등록한 업종 업태를 말합니다. 주업종코드 확인서라는 서류가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주업종코드가 표기된 화면을 프린트하여 회사 명판과 직인을 찍어가면 그걸로 주업종코드 확인자료(확인서)가 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silrity/221725517127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은?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여 회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My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My홈택스에서 사업자 등록사항 및 담당자안내를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의 우측에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인쇄를 한 뒤에 회사 명판을 찍으면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근로자분의 공인인증서로는 발급이 되지 않으며 사업주인 사장님의 공인인증서로 발급 가능합니다. 근로자분이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 중소기업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서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이 필요하답니다.

이상으로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이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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