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상당히 익숙한 외형인 '아이폰8'의 예상 렌더링입니다.
하지만 이 외형의 렌더링이 상당히 익숙하게 느껴지지만 이 외형이 나온 것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어느정도 완성된 렌더링은 이제 겨우 두달 남짓 되었죠.
https://brunch.co.kr/@silverjack/101
지난 6월 이런 외형으로 예상된다는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포스팅 당시에는 이런 모습으로 나오진 않을 것이라는 반응이었지만 이제 겨우 두달 남짓한 기간이었고 어느 누구도 이 외형이라고 확인해준 적도 없지만 유출되고 있는 '아이폰8'의 모습은 모두 이 외형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중국 웨이보에서 '아이폰8'의 새로운 목업이 유출되어습니다.
화이트(또는 실버..??) 색상의 '아이폰8'입니다.
뒷면의 모습은 이전까지 유출되었던 아이폰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색상만 이전과 다른 우윳빛 화이트입니다.
측면은 반짝이는 메탈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외형을 보고선 '스크래치 어쩔~~'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더군요.
이런 외형의 기기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몇몇 안되는 이런 기기들의 측면 스크래치는 상당히 많이 발생했었습니다.
여러번 경험도 있지만 애플이 기능과 관련이 없는 그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챙길 가능성은 그다지 많지 않기에.. 이 외형이라면 은근 스크래치 관련 불만이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살짝 꺽어 보이는 전면.. 그런데.. '어~~??'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살짝 보이는 전면 베젤 역시 화이트 색상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의 색상은 뒷면의 색상을 의미하는 것이지 전면의 베젤은 공통적으로 블랙을 적용하여 디스플레이와 조화를 이뤄왔었습니다.
새하얀 전면 베젤이 이전 아이폰과는 상당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다른 기종이었다면 크게 이상하지 않았을 하얀색 베젤이 유독 하얗게 느껴집니다.
이번 '아이폰8'은 조금은 특별한 아이폰이 될 것이라는데요, 디자인도 파격적으로 변할 듯 하고, 적용 컬러의 형태도 이전과는 꽤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너무 많은 변화 루머가 다소 혼란스럽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