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새로운 도면 하나가 유출되었습니다.
기기의 이름은 아이폰7 프로(iPhone7 Pro) 또는 아이폰 프로(iPhone Pro)입니다.
이미 이 기기에 대한 루머는 있어왔는데요, 두께를 줄이기 위해 3.5파이 이어폰 잭을 제거한다는 말이 있었지만 두께는 아이폰6s와 동일한 7.3mm로 보입니다.
카메라의 경우 듀얼카메라가 장착되고 후면 스마트커넥터를 위한 3개의 접점단자가 보입니다.
하지만.. 이 기기의 도면은 최근 유출되었지만 루머를 바탕으로한 렌더링은 이미 만들어졌었습니다.
예전 포스팅을 통해 보여드렸던 Martin Hajek가 렌더링한 아이폰 프로(iPhone Pro)의 모습입니다.
유출된 도면과 측면 버튼 부분의 차이가 좀 있을 뿐 거의 흡사한 외형입니다.
만일 아이폰 프로(iPhone Pro)의 출시가 확실하다면 그 외형도 이 렌더링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문제는 가격일텐데요, 현재 아이폰 플러스(iPhone Plus) 라인업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상위 라인업의 아이폰 프로(iPhone Pro)가 출시된다면 아이폰의 기본 라인업은 4종.. 아이폰 플러스(iPhone Plus)의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아이폰 프로(iPhone Pro)의 가격은 현재 웬만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2배에 가까운 가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근 애플의 아이폰 실적이 저조(그렇다고 해도.. 엄청난 판매량에 수익률은 ㄷㄷㄷ)하다는 내용의 기사가 있었는데요, 과연 아이폰 프로(iPhone Pro)가 그 해답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