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LG G4' 이후 듀얼스크린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등장한 LG의 대화면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바로 'LG V10'인데요 최근 그 후속이 공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해외에서 꽤나 호평을 듣고 있다는 'LG V20'은 어떤 스마트폰일까요~?
'LG V20'의 포장방식은 이전 다른 스마트폰과는 상당히 다른 모습입니다.
기기 크기와 비슷한 박스는 그대로이지만 악세서리의 배치나 포장과 단말기의 포장에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아마 앞으로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포장은 이렇게 악세서리 포장에도 차별을 두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악세서리 구분이나 사용에도 상당히 편했습니다.
'LG V20'의 앞, 뒷면입니다.
앞서 출시된 'LG G5'와 상당히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LG 나름대로의 디자인을 정립해 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이한 점은 뒷면에 B&O의 로고를 넣어뒀다는 점입니다.
'LG V20'는 사운드와 영상에 특화된 스마트폰인데요, 특히 사운드의 경우 B&O와 함께 개발된 것입니다.
좌우 측면입니다.
+/-버튼이 위치하고 다른 측면에는 커버 오픈 버튼이 위치합니다.
특히 커버 오픈 버튼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윗면과 아랫면의 모습입니다.
아래쪽에는 스피커와 USB-C타입의 USB포트, 이어폰 잭 등이 위치하고 위쪽에는 RF송신부 등이 위치합니다.
광각과 망원 2개의 렌즈와 LED플래시, 잠금/전원 및 지문센서, SIM/SD 슬롯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이전 LG 스마트폰들과 흡사합니다.
'LG V20'에 제공되는 배터리는 3200mAh 1개입니다.
배터리 교체형이기에 2개가 제공된다면 더 좋았겠지만 아쉬움 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LG V20' 구매고객에게는 배터리 및 배터리 충전 크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_-/
아직까지는 USB-C타입의 충전 케이블이 많지 않은 만큼 MicroUSB2USB-C 변환 젠더를 제공합니다.
크기가 상당히 작아서 분실위험이 있으니.. 잘 챙겨두는게 좋습니다. ㄷㄷㄷ
'LG V20'에 제공되는 어댑터와 USB-C케이블입니다.
제공되는 케입블이 특이하게 플랫 케이블, 일명 칼국수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은 잘 끊어지지 않으면서도 잘 엉키지도 않습니다. 다만 케이블이 꼬이는 경우는 종종 발생합니다.
'LG V20'에 제공되는 B&O이어폰과 OTG젠더입니다.
'LG V20'에 제공되는 이어폰입니다.
B&O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이어폰으로 지금까지 다른 번들 이어폰과는 상당히 다른 포스를 가지는 이어폰입니다.
OTG젠더는 일반 USB케이블을 'LG V20'와 연결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악세서리입니다.
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젠더인데요, 이 젠더를 이용하여 USB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할 수도 있고 데이터 백업용 메모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LG V20'의 기본 세팅된 바탕화면은 B&O입니다. ㄷㄷㄷ
B&O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LG V20'이기에 그런 부분을 확실히 어필하고 있습니다.
'LG V20'에 이어폰을 꽂아주면 Hi-Fi 쿼드 DAC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무려 좌우 75단계의 미세한 음질을 조정할 수 있고 24비트 음원 감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가진 'LG V20'이지만 그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어플이 없다면..??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LG V20'의 이런 고음질을 지원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엠넷입니다.
엠넷 어플에는 초고음질관이라는 음원 페이지가 따로 있을 정도인데요, 음질이 ㅎㄷㄷ한만큼 1곡의 용량도 상당히 큰 편입니다.
제 경험상 출퇴근때 조금씩 들어도 며칠이면 기가급의 데이터 소모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다행스럽게도 요금제 중에는 엠넷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어서 몇 천원의 저렴한 요금제만 추가 가입하면 고음질 음원의 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엠넷 어플 자체적으로도 음질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운드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LG V20'에 엠넷 조합이라면 웬만한 포터블 플레이어보다 괜찮은 환경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엠넷에 마음에 드는 점은 저처럼 선택장애를 가진 사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많다는 것입니다.
음악의 장르만 선택해주면 됩니다. 물론 이 음악들 역시 고음질의 음원을 제공합니다.
고음질의 설정은 엠넷 어플의 음질 설정에서 가능한데요, 엠넷을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라면 당연 최고의 음질로 세팅하여 듣는 것이 좋습니다. ㅎㅎㅎ
'LG V20'에 B&O 이어폰의 활용하기 가장 좋은 환경이 될테니까요.
참고로 엠넷 어플 이외 엠튠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엠튠은 일종의 라디오 방송인데요, 이 역시 엠넷 어플처럼 고음질 원음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가요금제를 통해 데이터 부담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LG V20'의 또 다른 특장점은 영상입니다.
하지만 해상도가 높아서라기 보다는 대화면의 스마트폰이기에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이점을 가집니다.
LTE 비디오 포탈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영상은 본래 고화질에 고음질의 영상이기에 'LG V20'의 화면과 B&O 이어폰이 그 기능을 발휘하기에도 충분합니다. 물론... 그런 만큼 영상의 용량은 엄청납니다.. ㄷㄷㄷㄷ
하지만 이 역시 유플러스 이용자라면 최근 LTE요금제에는 비디오 포탈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데이터 부담은 웬만하면 없을 듯 싶습니다.
실시간 방송중이던 SNL입니다.
주로 보는 영상은 영화나 드라마 VOD입니다.. ㅎㅎㅎ
영상이 좋아졌다는 것은 잘 느껴지지 않았지만 음질면에서는 타 스마트폰에 비해 월등히 좋다는 것은 금방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음질과 영상, 특히 하이파이 쿼드 DAC에 B&O 이어폰까지 음질에 정성을 많이 쏟은 'LG V20'입니다.
하지만 카메라 기능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특히 수동 초점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위에서 처럼 초점이 맞은 영역이 저렇게 표시가 됩니다. 카메라의 수동기능을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듣다 보다 그 이상'.. 바로'LG V20'의 티저에 공개되었던 카피입니다.
그 카피처럼 'LG V20'은 영상과 음질에 상당한 정성을 쏟았습니다. B&O와 콜라보레이션에 이어폰.. 여기에 Hi-Fi 쿼드 DAC까지.. 사실상 웬만한 포터블 플레이어보다 월등히 좋은 음질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듯 보입니다.
다만 이러한 H/W에 맞는 고음질 원음을 제공받을 수 있는가인데 이미 'LG V20'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고음질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엠넷과 LTE 비디오 포탈의 VOD서비스가 있었습니다.
'LG V20' 구매자에게는 엠넷 2달 사용권이 제공된다고 하니 'LG V20'가 B&O이어폰으로 구현하는 음질을 충분히 즐겨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겠네요~ ^^/
'LG V20'을 구입하는 작은 팁 하나~
보조금보다는 요금할인, 즉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간단하게 비교를 했지만 요금할인을 선택하면 요금제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략 15만원정도, 위에서 처럼 11만원짜리 요금제를 선택하면 28만원까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플러스 R클럽에 'LG V20'이 포함되었는데요, 18개월 후 36만원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선호하는 카드가 없다면 라이트 플랜 신한 제휴카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카드 사용에 따른 10만원의 추가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한 FAN으로 결제하면 톤플러스, 블루투스스피커, 배터리팩을 5천원에 구입하는 행사도 진행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