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랑군 Oct 15. 2016

최강 가성비를 보여준다, 화웨이 H폰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스마트폰은 무엇일까??

 한달, 아니 하루에서 전 세계적으로는 그 수를 헤기 힘들정도로 많은 스마트폰이 쏟아지고 있어 어떤 스마트폰이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스마트폰이라고 꼭 찝어 말하기는 쉽지 않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가성비의 최고봉이 대부분 중국에서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을 듯 싶습니다.
 전 세계 스마트폰의 판매량을 보더라도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판매량은 가성비를 앞세워 최근 몇년사이 급성장을 했고 삼성과 애플과 같은 제조사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그 중에서 화웨이는 중국에서 가장 거대한 제조사 중 하나이고 국내에 정식 유통되는 몇 안되는 해외 스마트폰 제조사이기도 합니다. 특히 높은 가성비를 앞세워 국내 판매량도 꽤 늘고 있는데요 최근 H폰이라는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화웨이 H폰'의 모습입니다.

 디자인만 두고 본다면.. 소니의 엑스페리아의 초기 모델과 상당히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전체적으로 높은 수준의 디자인이라기 보다는 무난한 수준의 디자인이라는 것이 정답일 듯 합니다.



 '화웨이 H폰'의 측면입니다.

 다른 스마트폰과는 차이가 있는데요, +/-버튼과 전원버튼이 모두 한쪽에 모여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쥐게되면 엄지손가락이 닿는 곳에 해당 버튼이 몰려 있는데요, 이전 화웨이의 스마트폰도 이런 버튼 위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름 화웨이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H폰'의 위, 아래 모습입니다.

 하단부에는 스피커와 MicroUSB포트가 위치하고 상단부에는 이어폰잭이 위치합니다.
 USB-C타입이 아니어서 아쉬우면서도 다행이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데이터 이동에는 다소 느리겠지만 범용성으로 본다면 MicroUSB의 편리성은 정말 다행스러운 부분이죠~



 '화웨이 H폰'은 후면 커버를 열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배터리는 일체형입니다... @_@a

 커버를 분리 할 수 있는데 배터리는 교체형이 아니다..?? 다소 당황스러운 부분이긴 했는데요, 커버 안쪽에는 SIM과 MicroSD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위치합니다.
 카메라는 상당히 간단하고 작아 보이지만 저래보여도 무려 1300만화소에 F2.0조리개를 가진 카메라입니다.



 그렇다면 '화웨이 H폰'의 스펙은 어떨까??

 AP로는 스냅드래곤 617이 사용되었고 5.5인치 IPS디스플레이에 2G Ram, 16G의 저장공간, F2.0조리개를 가진 1300만화소 카메라 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242,000원으로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에서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그럼 비슷한 가격대, 또는 비슷한 스펙에는 어떤 모델이 있을까?

 우선 비슷한 스펙으로는 '갤럭시 A5'가 있지만 가격은 '화웨이 H폰'에 비해 훨씬 높은 가격입니다.
 비슷한 가격대로는 '갤럭시 J3'나 'LG X Skin'이 있지만 스펙면에서는 가히 비교불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Geekbench의 결과입니다.

 '화웨이 H폰'의 결과 및 타 스마트폰의 결과와 비교를 해보면 '화웨이 H폰'의 성능을 대략적으로 예상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화웨이 H폰'에 사용된 스냅드래곤 617 AP는 스냅드래곤 라인업인 200, 400, 600, 800 중 중상위 라인업에 들어가는 AP입니다. 보통 저가형에는 200라인업이 주류는 이루는 것에 비하면 '화웨이 H폰'는 확실히 가성비에서는 한 발 앞서 있음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화웨이 H폰'의 꽤 괜찮은 스펙 덕분에 웬만한 환경에서도 저가형 스마트폰 답지 않은 부드러운 구동을 보여줍니다.

 부족한 것이라면 RAM이 2G로 멀티테스킹에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스마트폰의 RAM이 1.5G로 더 적다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2G의 RAM도 괜챃은 스펙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화웨이 H폰'의 카메라 기능도 저가형 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간단한 파노라마 기능뿐만 아니라 명암부를 살려주는 HDR기능, 카메라 세팅이 가능한 전문가 기능, 문서를 자동인식하여 방향을 조절해주는 문서재조정 기능 등 꽤 활용도가 괜찮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 기능을 활성화한 '화웨이 H폰'의 카메라입니다.

 초점 영역과 ISO, 셔터스피드, 노출 등의 세팅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를 어느정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꽤 재미난 장난감이 생긴 샘입니다. ㅎㅎㅎ



 그리고 문서재조정기능인데요, 함부로(까진 아니지만.. 신경을 그다지 쓰지 않고.. ^^;;) 막 찍어도 문서 형태에 맞춰 조정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비스듬하게 놓인 A4용지를 이 모드로 찍는다면 결과물은 정상적인 A4를 맞춰서 촬영한 것과 같은 형태로 보여주는 것이죠.
 문서촬영이 잦은 사무직 분들에게는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이벤트가 진행중인 '화웨이 H폰'의 영상인데요, 이 영상에서 카메라 기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꽤 극화된 모습이긴 하지만 각각의 기능의 용도는 확실히 확인되네요~ ^_^



 그럼 계속 가성비를 따지는 '화웨이 H폰'의 구입 가격은 얼마일까?

 유플러스의 LTE요금제 중 꽤 저렴한 요금제인 32,890원짜리 요금제로 견적을 내봤습니다.
 워낙 저렴한 요금제이기에 요금할인보다는 지원금할인을 받는 것이 더 저렴한데요, 공시지원금을 받고나서는 한달 3,080원이 청구되는 수준이고 홈페이지의 다이렉트 할인까지 받으면 기기가격은 한달에 770원이 청구되는 셈입니다. ㄷㄷㄷ
 그만큼 '화웨이 H폰'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죠.



 또한 모든 구매자들에게 슈피겐 플립케이스가 제공됩니다.

 저도 스마트폰에 카드 2장만을 가지고 다니는 편인데요, 그 때 이 플립케이스는 상당히 편리한 악세서리죠.



SmartEditor inputarea                                                                                                                            

 그리고 기존 2G나 3G폰을 사용하시다가 '화웨이 H폰'로 바꾸는 경우 추가 요금할인이 제공됩니다.
 다만 할인 기간이 나와있지 않은데 기간은 한번 더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a
 '화웨이 H폰'의 자세한 이벤트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https://goo.gl/R7qApx)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화웨이 H폰'을 구매하지 않아도 참여가 가능한 미션H이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그 이벤트는 역시 이벤트 페이지(https://goo.gl/R7qApx)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앞서 보여드렸던 영상을 보고 마음에 드는 기능에 투표를 하고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되는 간단한 이벤트입니다. ^_^/



 예전에는 가격과 스펙 중 택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가격이 아주 저렴하다면 스펙도 아주 낮은 수준이 되는 경우가 많았고 어느정도 스펙을 원한다면 결국 가격이 높아지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스마트폰들이 출시되면서 두가지를 한번에 잡을 수 있게 되었지만 중국스마트폰의 완성도는 상당히 낮은 편이어서 조잡하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세계적인 스마트폰의 판매량에서도 알 수 있듯 화웨이를 필두로 하는 중국 스마트폰의 완성도는 이제 상당히 높아진 상태이고 '화웨이 H폰' 역시 괜찮은 스펙에 낮은 가격이지만 만듦세는 꽤 좋았습니다.(비록.. 디자인은 너무도 평범했지만.. )

 중국 스마트폰이라는 선입견만 아니라면 '화웨이 H폰'은 현재 사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최강의 가성비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LG V20, 스펙으로 완성된 보다 그 이상을 듣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