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소개해드렸던 24만원대의 출고가에 꽤 괜찮은 스펙을 자랑하는 '화웨이 H폰'..
현재 몇가지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그 중에서 '화웨이 H폰'를 구입하지 않아도 참여가 가능한 '미션 H'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화웨이 H폰' 영상을 보고 마음에 드는 기능을 선택하여 SNS에 공유하기만 하면 참여가 완료되는 간단한 이벤트였죠~
그래서 '화웨이 H폰'의 영상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
바로 이 영상이 '미션 H'영상입니다.
첩보영화의 하이라이트나 티저영상처럼 만들어진 '화웨이 H폰' 영상인데 나름대로 기능을 잘 극화시켜 만든 듯 합니다. ㅎㅎㅎ
'미션 H'의 인트로부분입니다.
보통 처음 영화를 시작할 때 상당히 임펙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관객들의 집중을 모으는데요, '미션 H'역시 도입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영화에서 참 많이 봤었던 도입부와 비슷한 부분도 상당히 많이 보이네요. ^_^
영상에서 소개한 '화웨이 H폰'의 첫번째 기능은 1300만화소의 카메라입니다.
'화웨이 H폰'는 1300만화소에 F2.0 조리개를 가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H/W적으로 본다면 20만원 중반대의 중저가형 스마트폰으로는 최상위 스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H폰'의 카메라로 촬영한 결과물입니다.
밝기만 조절되고 리사이즈된 결과물인데요, 1300만화소이긴 하지만 폰카 특유의 픽셀 뭉개짐이 보입니다.
하지만 F2.0 조리개 덕분인지 심도 표현도 나쁘지 않습니다.
광각 특유의 왜곡현상과 거친 입자가 다소 아쉽긴 하지만 중저가형 스마트폰으로는 최상의 결과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다음 영상에서 소개된 '화웨이 H폰'의 기능은 문서재조정 기능입니다.
서빙 쟁반 아래에 '화웨이 H폰'를 숨기고 탈취해야 하는 서류위에서 살짝 멈춰주니 바로 촬영이 됩니다.
실제로도 그럴까..??
실제 '화웨이 H폰'의 문서재조정 촬영을 해보면 조작이 필요없습니다.
위에서처럼 문서가 올려져 있으면 자동으로 문서부분을 인식하고 촬영을 하게 됩니다. 인식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이고 촬영도 빠릅니다.
셔터도 필요없고 인신되는 족족 촬영에 들어갑니다. 즉 렌즈 화각에 서류로 인식되는 것이 있다면 계속해서 촬영을 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니 '미션 H'의 영상에서 처럼 위에 잠시 멈춘 것만으로도 충분히 촬영이 가능합니다.
문서 재조정 촬영의 결과물입니다.
당연히 백지를 찍어서 내용은 없습니다만.. 재미난 점은 촬영 결과물인데요, 찍힐 때마다 결과물의 크기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화웨이 H폰'의 카메라는 1300만화소인데요, 문서재조정 촬영은 촬영 확각에 인식된 문서만큼 크롭하고 좌우 대칭을 조정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촬영입니다.
'화웨이 H폰'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1280x720의 HD화질의 5.5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스마트폰의 4인치대의 낮은 해상도임을 생각해보면 이 역시 상당한 가성비라 할 수 있는 부분이죠.
'화웨이 H폰'의 영상에 나오는 또 다른 기능은 전문가 모드의 촬영입니다.
측광영역, ISO, 셔터속도, 노출, 초점 방식 등의 조정이 가능해서 가지고 놀기에 꽤 괜찮은 기능입니다.
'화웨이 H폰'의 전문가 모드 모습입니다.
다만 결과물은 JPG로 저장이 되는데요, 촬영 정보값을 함께 가지는 RAW파일이 아니라는 것이 아쉽지만 역시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그리고 '화웨이 H폰'의 저장공간이 16G(외장 메모리를 지원하고 있지만...)라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효율성 측면에서는 JPG가 정답으로 생각됩니다. JPG로 촬영이 되더라도 1300만화소 덕문에 용량이 상당합니다.. ㄷㄷㄷ
'화웨이 H폰'에 관한 또 다른 성능.. 바로 배터리와 타임랩스 촬영 기능입니다.
배터리는 확실히 오래가는 편입니다. 3000mAh라고 하는데요, 전원을 켜서 교육 참가로 1주일간 방치한 '화웨이 H폰'의 배터리 소모는 대략 45%정도였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하면서도 하루정도는 거뜬한 '화웨이 H폰'의 배터리입니다.
타임랩스 촬영은 저속 촬영입니다. 차량, 천체의 괘도등을 촬영하기 괜찮은 기능이죠.
지하철이 들어올 때 좀 길게 찍은 것 같은데..
타임랩스 기능이 들어가니 재생 시간은 1초.. ㄷㄷㄷㄷ
보통 이런 타임랩스 촬영 어플이 유료인 경우가 많으니 사용해 본다면 이 역시 꽤 재미난 장난감이 될 수 있을 겁니다. ^_^
'미션 H'의 영상 마지막~
결국 H는 못 잡았군요.. ㅎㅎㅎㅎ ^^;;
하지만 '화웨이 H폰'는 20만원 중반대에 살 수 있다는 거~~ -_-/
'화웨이 H폰'로 촬영했던 삼겹살입니다. ㅎㅎㅎ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이렇게 좋아졌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동시에 아직까진 갈 길이 멀다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화웨이 H폰'이 중저가 스마트폰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가성비가 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_^;
'미션 H'영상으로 만난 '화웨이 H폰'은 상당히 전지전능한 폰이지만 사실 그 보다는 가격에 맞지 않는 스펙과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입니다. 전체적인 성능과 들어간 기능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꽤 있는데요, 기본 어플 아이콘 디자인이 다른 폰들에 비해 너무 단순하고 UI의 편의성도 조금 더 고민해봐야 할 듯 합니다. 아마 런처 등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분들도 꽤 있으실 듯 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도 개인적으로는 너무 무난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러나 한가지 명확한 점은 '화웨이 H폰'이 가성비가 상당히 높은 중저가형 스마트폰이라는 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