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랑군 Apr 09. 2017

갤럭시S8 사전예약, 유플러스 혜택은 갤럭시S8 체험단

 오늘 '갤럭시S8'의 사전 예약에 앞서 유플러스 체험존을 찾았습니다.

 이전 갤럭시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도 어김없이 전국 유플러스 매장에 체험존이 마련되었습니다.



 해당 매장에 마련된 '갤럭시 S8' 및 '갤럭시 S8+' 체험존입니다.

 18.5:9 인피니티 화면을 위한 '갤럭시 S8' 1대와 '갤럭시 S8' 및 '갤럭시 S8+' 각각 1대씩입니다.

 아쉬운 점은 다양한 색상이 출시되는 만큼 색상별 목업이라도 준비되었다면 색상 선택에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a



 체험존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시연모습입니다.

 18.5:9의 화면 비율이라고 하지만 모서리 부분은 라운드처리되어 그보다는 약간 작아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면 전면 전체의 대부분이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또한 이미 알려진대로 화질이 상당합니다.



 '갤럭시 S8'의 모습입니다.

 이전과는 약간 달라진 UI를 가지고 있소 무엇보다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넓은 화면에도 이질감이 없고 약간 걱정했었던 소프트 버튼들도 UI변화로 자리가 잘 잡혀 있습니다.



 좌우 측면의 버튼들도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특히 측면의 비빅스 버튼의 본격적인 활약이 상당히 기대됩니다.



 뒷면에는 플래시와 렌즈, 지문센서가 위치합니다.

 다만 이미 다들 예상을 하시는대로 지문센서의 위치가 렌즈 바로 옆이다 보니 자꾸 렌즈에 손이 가게 됩니다. '갤럭시 S8' 유저들이 렌즈를 버릇처럼 닦는 모습을 심심찮게 보게 될 듯 싶습니다.



 그런 지문 오염 걱정에도 '갤럭시 S8'의 카메라는 상당히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이전 '갤럭시 S6' 이후 이미 웬만한 스냅 디카의 성능보다 낫단 평가를 받았는데요, '갤럭시 S8'은 이전 카메라들 보다 좋아졌습니다.



 특히 자체 기능으로 이런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이전에는 별도의 어플을 이용했어야 했지만... '갤럭시 S8'에서는 자체 필터로 구현됩니다.

 늦은 밤.. 안구테러는 죄송합니다.. ㄷㄷㄷ



 내부에는 '갤럭시 S8'를 위한 간단한 메뉴얼과 신기능에 대한 체험 구현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워낙 이전 갤럭시와 비교하면 바뀐 부분이 많은데요, 18.5:9 화면 전체를 이용하는 어플의 실행 시 버튼을 불러오는 간단한 것부터 확장 기능에 대한 것도 들어가 있어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8'의 신기능 비빅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도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야간 낮선 느낌입니다.

 하지만 처음 방문하는 공간이라도 카메라로 인식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신기한 기능이었습니다.



 '갤럭시 S8'의 H/W를 십분 활용한 멀티테스킹과 강화된 생채 보안인 홍채 인식기능입니다.

 멀티테스킹이야 신형 기기들에는 필수이긴 하지만 특히 홍채인식기능은 이전 노트7에 비해 더 좋아졌습니다. 



 그럼 이제 사전 예약입니다.

 매장에서 사전예약을 할 수도 있지만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예약을 하기로 했습니다. -_-/



 그런데 오른쪽에 계속 따라다니는 작은 아이콘이 하나 있는데요, 클릭을 해보면 해당 페이지(https://goo.gl/xmzKwg)에 들어가며 유플러스의 U+ 1개월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내용입니다. -0-/

 체험단의 지원은 '갤럭시 S8' 사전예약자에 한합니다.



 체험단의 내용을 보면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갤럭시 S8' 사전예약을 신청하고 체험단에 신청하면 됩니다.

 다른 체험단처럼 메니악한 것을 요구하지 않고 유플러스로 '갤럭시 S8'를 사용한 경험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는 형태입니다.

 그런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한 체험단입니다.



 체험단의 혜택으로 만일 체험단 이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갤럭시 S8'만 반납하면 별도의 부담 없이 타 기기로 교체하거나 해지 할 수 있고, 익월 청구시 체험단에게 제공되는 3만  보상 포인트로 요금을 차감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갤럭시 S8'에 대한 확신이 없다고 할지라도 이 체험단을 이용한다면 1달간 충준히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또한 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편안하게 '갤럭시 S8'를 사전예약해도 될 듯 합니다.

 다만 신청할 수 있는 날짜가 4월 11일까지인 만큼 빠른 신청이 필요합니다.



 그럼 '갤럭시 S8'의 구매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유플러스의 갤럭시 S8 사전예약 페이지(https://goo.gl/AsCR6K)에서 그 혜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봤었던 '갤럭시 S8' 무료 구매 찬스는 공시지원금에 18개월 후 50% 보장프로그램, 여기에 제휴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전체 부담금은 할인액보다 훨씬 낮은 기현상(?)이 발생합니다.

 제휴카드의 할인은 전월 실적이 30만원만 사용하면 카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5~2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웬만하면 할인 가능한 수준이 될 것으로 생각되기에 50%보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예상보다 낮은 가격에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U+ 1개월 체험단입니다.

 추첨 인원은 무려 8,888명입니다. '갤럭시 S8'와 '갤럭시 S8+'의 예약 신청 인원이 이전 '갤럭시 S7'에 비해 월씬 많다고 하지만 U+ 체험단의 인원수도 상당히 많습니다. -0-/



 유플러스의 제휴카드 할인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2개의 제휴카드가 소개되고 있지만 그보다 훨씬 다양한 제휴카드가 있어 한달 2만원 이상 할인이 가능한 카드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시 15,000~20,000원이 할인되는 카드가 가장 효율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갤럭시 S8'에서도 기기 가격의 최대 50%를 보장하는 프로그램이 적용되었습니다.

 단, 이 50%는 출고가격의 50%가 아니라 공시할인을 적용받은 잔액의 50%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구입하는 조건에 따라 50%의 금액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8' 구입시 제공되는 사은품입니다.

 '갤럭시 S8+' 128G 구매시 '갤럭시 S8+'를 PC처럼 사용하는 것으로 언박싱 행사 때 상당히 관심을 받았던 삼성 덱스도 사은품으로 제공됩니다.

 사은품 중 모바일 케어팩은 A/S를 받을 때 삼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인데요, 액정 수리비용의 할인, 배터리 무상 교환 등의 혜택을 포함합니다.



 살짝 고민을 했지만.. U+ 1개월 체험단 혜택에 이왕 구입할거 바로 '갤럭시 S8'를 사전예약하기로 했습니다.

 사전 예약 후 '갤럭시 S8'를 개통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방문하여 개통할 수도 있고 온라인 직영몰을 통해 개통(이 경우 택배로 '갤럭시 S8'를 받게 됩니다.)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매장을 통해 개통하기로 했습니다.



 기기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갤럭시 S8'의 화면도 충분히 크다는 생각으로 '갤럭시 S8'를 선택했습니다.

 색상은 블랙보다는 약간 화사한 오키드 그레이를 선택했습니다.

 단 '갤럭시 S8+' 128G 모델은 블랙만, 64G모델은 오키드 그레이와 아크틱 실버만 있습니다.



 개통을 할 방문 매장을 선택합니다.

 만일 온라인으로 선택했다면 이 화면은 나오지 않을 듯 싶습니다.

 저는 방문 가능한 매장을 선택하기 위해 '나중에 선택하기'를 했지만.. 결국 선택을 해야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



 이렇게 '갤럭시 S8'의 사전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갤럭시 S8' 1개월 체험 응모하기도 가능해집니다. -0-/



 역시 체험단도 즉시 응모를 했습니다.

 11일까지만 응모가 가능하기에 빠르게 응모를 했는데요, 이 경우 매장에서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또 한가지.. 처음 '갤럭시 S8'를 사전예약할 때 방문 매장을 나중에 선택하기로 했지만 체험단을 지원하려면 방문 매장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결국 가까운 매장을 선택했습니다. ^^;



 '갤럭시 S8'의 사전예약과 체험단 응모에 마치고 나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상황변동이 생긴다면 홈페이지나 이 문자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체험존에서 봤었던 '갤럭시 S8' 세일즈 가이드입니다.

 '갤럭시 S8'의 다양한 기능 및 스펙, 컬러 등이 적혀있는 책자입니다.

 단통법 때문인지 이번 '갤럭시 S8'의 예약접수도 보조금이나 사은품은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번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마다 들려왔던 초기 구입자들의 초기 불량 및 이후 가격 변동에 불만이 있었는데요, 유플러스는 'U+ 1개월 체험단'을 진행하며 그런 부분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개월 후 만일 '갤럭시 S8'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반환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3만원의 추가 할인은 덤이라고 해도 좋지 않을까요?

 저도 '갤럭시 S8' 예약접수를 마쳤는데요, '갤럭시 S8'을 수령하는 18일이 기다려 집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최신 성능에 가격을 갖춘 미러리스 카메라 A510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