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몽 Mar 11. 2024

마네킨 스토어 방문

27 April 2023


27. April.2023



파스타라 칸틴 메뉴 제일 가성비 떨어지는 날인데 하필이면 이런 날 도시락을 안 들고 오다니.





오후엔 전시 공간 디자인 팀이랑 마네킹 스토어 방문. 




28. April. 2023



이날은 미술관 Bias 직원 의무 교육이 있었다. 컴퓨터로  배우고 나중에 시험 쳐서 패스하면 되는 건데 내용이 꽤 흥미로웠다.


이를테면, 남자 동료의 파트너가 wife/girl friend, 즉 여자라고 지레 짐작하는 점이 잘못되었다며 이런 어구는 잘못되었다고 한다. 이런 경우, 사실 우리 언어에 너무나도 습관이 되어서, 특히, 나는 영국보다 훨씬 보수적인 한국에서 자라왔다 보니 이런 실수를 할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다. 




Ms.Mr. 외에 Mx라는 게 있는지 사실 처음 알았다. 성중립 Gender neutral title이라고 한다. 



이런 조크처럼 하는 말도 진짜 이런 mental health issue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겐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점. 



피시 앱 칩스 프라이데이. 이게 은근 땡기는 날이 있음. 불량식품 먹고 싶은 날처럼. 



매거진의 이전글 5월의 미술관 근무 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