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플빈 Mar 24. 2017

[10분청소] 주방

찌든 때가 끼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는 것이 정답이다. 10분만에...

1. 10분 청소 : 씽크대

씽크대 청소는 간단하다. 베이킹 소다, 구연산을 뿌려주고 닦으면 된다. 거름망과 기타 등등을 분리해서 베이킹 소다를 뿌려준다. 배수구에는 과탄산소다도 뿌려준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세척력이 강하다. 수세미로 닦아주고, 미세한 부분은 낡은 칫솔로 닦아준다. 

닦아주고, 헹군 뒤 물기를 닦아 준다. 씽크대 주변은 항상 물기를 닦아주는 게 정답이다. 그러면 곰팡이가 끼지 않는다.

거름망엔 이렇게 그물망을 넣어준다. 고춧가루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잡아주어서 배수구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준다.

고무장갑은 저렇게 고리가 있는 것이 좋다. 고무장갑과 수세미도 잘 말려준다. 수세미는 자주 삶아주거나, 자주 새것으로 교체해준다.



2. 10분청소 : 가스레인지

지지대를 걷어내고 베이킹 소다를 뿌려준다. 지지대도 물티슈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닦아준 후 물로 씻어낸다.

물티슈로 베이킹 소다와 함께 닦아준다. 찌든 때가 낄 때까지 놔두지 않고, 얼룩이 있을 때 그때그때 닦아주는 것이 정답이다. 그러면 힘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어서 좋다.

물로 씻은 지지대의 물기를 잘 닦아주고, 가스레인지 상판의 물기도 잘 닦아 준다.

가스레인지 주변 벽을 물티슈로 자주 닦아준다. 벽에 음식물이 튀었을 때, 제때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3. 10분청소 : 전자레인지

원판을 꺼내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을 뿌려주고 닦는다.

물기를 잘 말려준다.

내부를 물티슈로 깨끗이 닦아준다. 찌든 때가 끼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는 것이 정답이다. 문을 항상 열어서 환기를 시킨다.


4. 10분청소 : 전기압력밥솥

압력솥의 상판을 떼어낸다.

분리한 상판을 베이킹 소다로 닦아 준다. 고무패킹을 칫솔로 꼼꼼이 닦아 준다.

상판을 떼어낸 자리의 밥물 얼룩을 미세모 칫솔로 닦아 준다.

물티슈로 닦아주며 상판 청소를 마무리한다.

상판과 고무패킹을 잘 말려준다.

압력솥 하부를 닦아준다.

압력솥의 외부를 닦아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