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Jan 01. 2021

나는 바다에 잠긴 채 육지의 호흡을 아직 못 놓아

오늘 날씨 흐림

나는 바다에 잠긴 채 육지의 호흡을 아직 못 놓아

죽을 듯한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

바닷속에 잠기면 나의 어느 한 조각도 바다 아닌 곳에 둘 수가 없다

나의 선을 더듬어가다 나의 구멍을 찾아내곤

날카롭지는 않지만 못 여는 것이 없는 손으로 질문을 한다

너는 아직 육지의 사람인가

지금 여기가 바다 안의 가장 가벼운 곳

나를 압력으로 느끼는 유일한 곳이다

그러나 바다는 나뉘지 않을 것이다

이름을 놓으면 내가 육지로 돌려주리

편안해지거라

아무도 바다에게는 크기를 겨루려 하지 않는다


W, P 레오



2021.01.01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얼마쯤 너를 붙잡을 수 있겠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