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심플리파이어의 책읽기 '첫 책 만드는 법'

북리뷰


1.

언젠가 세상에 도움이 되는 책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가벼운 준비로 SK플래닛 CTO로 계시다가 SF소설 작가가 되신 전윤호 님이 클럽장으로 계시던 트레바리에 가입하여 작가의 삶에 대한 귀동냥을 하였다.


그리고 작년부터 매일매일 글쓰기를 하며, 내가 잘 쓰는 스타일과 온라인 독자가 반응하는 주제들을 탐색하고 있었다.  



2.

그러던 중 권영희 님으로부터 책과 메시지를 받았다. 링크드인 이웃들은 이걸 선물테러라고 한다.


"첫 책 만드는 법"


기획천재 한성희 대표님의 빠른 책 출간을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아 이 책을 선물로 드립니다.

- 라이팅게일 드림  



3.

아직까진 마음에 준비가 안되었던 까닭에 다소 당황스러웠지만, 언젠간 읽어야 할 제목을 가진 책이기에 오늘 독서를 완주하였다.  



4.

이 책은 첫 책을 낸 작가가 아닌 편집자의 입장에서 쓴 책이다.


흥미로웠던 것은 편집자도 출판기획자라는 것이다. 책 내용 중 '기획'이라는 단어가 나오면서 눈이 2배는 커지며 집중력이 올라갔고, 중간에 작가와의 출간 작업을 스프린트 방식을 응용하여 애자일 하게 하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특히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책을 쓰는 작가의 성향을 정의 내리는 작업도 흥미로웠다.  



5.

덕분에 모든 것에 기획이 적용이 가능하다는 기획만능주의를 외치는 내가... 책을 쓰는 것도 기획적으로 써봐야겠다. 내가 도전해보고 싶었던 참신한 접근법을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6.

이 책을 선물해 준 라이팅게일 권영희 님께 감사하며, 기획자이자 저자인 김보미 님에게 내적친밀도가 +100 되었음을 알려드리고 싶다.



ps. 책 쓰기와 관련해 조언 주실 분들의 커피챗 대환영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노안과 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