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감할 것이 그리 없냐
내년도 예산에서 공공 WiFi 구축비용을 삭감한다고 난리다. 삭감하려면 김건희 개사료값을 삭감하거나 순방 패션 쇼핑비를 삭감해라.
외국인들이 한국에 관광 많이 오는 이유가 조상님이 물려준 문화유적이 많은 것이 큰 이유지만 2030 젊은 관광객은 와이파이 어디를 가도 빵빵 터지는 것을 꼽았다.
실제 경험인데 가까운 일본 오사카에 마라톤 출전하는 군대 동기들 사진 찍어주고 전송을 하는데 호텔로비도 와이파이 터지는 구간이 있고 안 되는 구간이 있어 여기저기 이동하면 올렸다.
나이 많은 영국 노인은 한국방문 이유가 한여름 인천국제공항 냉방시설이 빵빵해서 관광 온다고도 했다.
황소개구리 정권은 머리는 장식으로 달고 있나 와이파이로 얻어지는 부가적 관광수입이 얼마나 많은데 그 예산을 삭감하려는지 이해가 안 된다.
정말 대통령이 다 같은 대통령이 아니다. 우리나라 광케이블 설치는 이미 이전 정부부터 해오던 사업을 대통령 당선되고 정보통신부 업무보고에 좋은 보고 잘 들었다. 광통신사업은 꼭 책정된 예산으로 궁색하게 하지 말고 강원도 인제, 원통이나 여기 청와대나 저 전라도 하의도 까지 같은 속도 나오게 구축하시오라고 했다.
모르는 사람은 왜 하필 인제, 원통, 하의도야?하겠지만 김대중은 잊을 수 없는 곳이 인제, 원통, 하의도다. 군대 저보다 형님들이 인제가면 언제 오나 원통해서 못살겠네의 인제 원통이다. 전라도 출신이 강원도서 국회의원 당선되었으나 5.16 쿠데타로 의정활동도 못했다. 그래서 늘 그 동네 주민들에게 뽑아주어 감사하나 해드린 것이 없어 미안한 마음인데 대통령이 되어 미안함을 조금 갚았다. 하의도는 자신의 고향이니 말 안해도 알아서 공무원이 기다보면 과하게 하지말고 인제, 원통 수준을 국가표준으로 지시한 것이었다. 어떻게 그리 잘 아느냐고요? 우리 할아버지가 인제, 원통 선거 유세 동원책이었으니까요.
전 세계 와이파이 가장 빵빵한 나라 기초를 만든 분이다. 내년 와이파이 예산은 줄이지 않기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