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ightly Mar 10. 2021

TRADICION DE ARESAN, 2019

TEMPRANILLO, PETIT VERDOT


오늘 소개하고 싶은 와인은,

기대하지 않고 마셨던 나를

레드와인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했던,

스페인 와인.


TRADICION DE ARESAN 2018

흔히 접하기 어려운 PETIT VERDOT 품종에
TEMPRANILLO, CABERNER SAUVIGNON 블렌딩

와인앤모어 기준 정가 15,000원


처음 이 와인을 사게 된 계기는,

와인앤모어에서 이 와인을

그 유명한 "RUSSIAN JACK" 소비뇽 블랑과 함께

세트로 할인을 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당시 나는 화이트 와인에 빠져서

화이트 와인만 주야장천 마시던 때였다...)


아는 사람에게 넘길까 하다가

충동적으로 따서 맛을 보았다.

처음에는 그냥 평범했다.


그런데 하루 이틀 지나고 마셔보니,

적당히 산화가 된 탓인지 풍미가 달라져 있었다.


마치 진하게 익은 포도알을 한 움큼 집어

입 안에 가득 넣고 씹는 느낌?

풍부하고 진한 포도의 맛.


그 감격스러운(?) 순간 이후로

나는 한동안 진하고 풍부한 맛의 레드와인을 찾아다니기 시작했고,

이 와인은 브로켈 말벡과 애둘레이션 까쇼와 함께

나의 최애 와인 리스트에 등극하였다.


최근 품절되어서 더 그립다...


맛도, 가성비도 훌륭해서

진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 단, 풍미를 즐기려면 산화를 적당히 잘 시킨 후에 마실 것




VIVINO 평점이 무려 4.0 !!



매거진의 이전글 TALMA, SAUVIGNON BLANC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