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LIFESTYLE

해수욕장에서 해파리 쏘였을 때 대처법

여름철 바다 수영 시 가장 주의해야 할 해파리, 쏘였을 때 대처 요령은?

by Singles싱글즈

여름철 바다 수영 시 가장 주의해야 할 대상, 해파리에 쏘였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대처 요령, 응급 처치 등을 알아보자.




⬆️싱글즈닷컴에서 기사 본문을 만나보세요⬆️








해파리 쏘였을 때 대처법


다가오는 여름휴가에 바다 수영을 계획 중이라면 주목. 지구 온난화로 인해 수온이 높아지고 해파리의 번식 속도가 빨라져 바다 수영 시 가장 경계해야 할 대상이 된 해파리. 앞으로 더 자주 보게 될 해파리, 쏘였을 때 이렇게 대처해야 한다.




1 움직임 최소화

1463040126_joel-filipe-_AjqGGafofE-unsplash.jpg 이미지 출처: 언스플래시


해파리에 쏘였을 때 일단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물 밖으로 나올 것. 계속해 해파리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니 해파리에 쏘인 느낌이 들 때면 최대한 빠르게 물에서 나올 것을 명심하자.




2. 해수로 헹구기

568179318_yu.jpg 이미지 출처: 언스플래시


쏘인 부위는 바닷물로 헹구자. 수돗물이나 생수 같은 민물은 삼투압 현상으로 독침을 더 자극하고 독성을 더욱 빠르게 퍼뜨려 깨끗한 바닷물을 떠 부드럽게 씻어내야 한다.




3 촉수 제거

1482144104_ganapathy-kumar-5fhcbkOPhwA-unsplash.jpg 이미지 출처: 언스플래시


피부에 촉수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장갑을 낀 손이나 카드, 핀셋 등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한다. 맨손으로 만지면 손에 2차 자극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4. 119 신고

1156167648_sora-kobayashi-RgrP4JwuJmg-unsplash.jpg 이미지 출처: 언스플래시


독을 씻어낸 이후에도 심한 통증이나 어지럼증이 나타난다면 119에 신고하거나 주변 구조대원에게 도움을 청해보자. 글을 끝까지 읽었다면 올여름 바다 수영도 안전하게, 해파리에 쏘였을 때도 당황 말고 침착하게 대응해 보자.







관련 콘텐츠를 더 많이 보고싶다면?

*아래 콘텐츠 클릭하고 싱글즈 웹사이트 본문 확인!







KakaoTalk_20250618_112018934_sns.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인증샷 필수! 여름 맞이 서울 빙수 맛집 추천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