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사랑스러운 있지 채령의 순간들

바쁜 한 해를 보낸 ITZY 채령과 함께한 싱글즈 1월호 화보와 인터뷰.

by Singles싱글즈

미니 앨범 ‘Girls Will Be Girls’와 ‘TUNNEL VISION’ 활동으로 바쁜 한 해를 보낸 ITZY 채령을 만났습니다. 앞으로도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많다는 채령은 ‘도전’에 대한 질문에 이렇게 답했는데요.


“만약 솔로 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채령’ 그 자체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콘셉트에 도전하고 싶어요. 특히 춤선이 돋보이는 무대를 꼭 해보고 싶어요.”


2026년, 어떤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올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채령과 나눈 더 많은 이야기와 화보는 <싱글즈> 1월호에서 만나보세요!



⬆️싱글즈닷컴에서 기사 본문을 만나보세요⬆️






이토록 사랑스러운 채령의 순간들


미니 앨범 <TUNNEL VISION>으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ITZY 채령의 엉뚱 발랄한 얼굴을 포착했다. 이토록 사랑스러운 채령의 순간들.


1_ITZY_1_1766467010322.jpg

프린트 재킷은 가격 미정 Thom Browne, 화이트 맥시 스커트는 49만9천원 Polo Ralph Lauren, 앵클부츠는 1백72만원 Jimmy Choo, 비니는 71만원 Maison Margiela, 반지는 19만원 We11don.


새로운 걸 시도하는 데 두려움이 없는 편인가요?

과거에는 두려움이 많았어요. 익숙한 걸 더 좋아했는데, 최근에는 새로운 경험을 소중히 생각하게 됐어요.


포즈를 과감히 시도해보던데요.

‘핀터레스트’에 포즈를 따로 모아둔 폴더가 있어요.(웃음) 항상 해보고 싶은 게 많거든요. 그래도 몸을 잘 쓰는 편이니까, 좀 더 새롭고 과감한 포즈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항상 ‘찍고 찍히는’ 게 일이잖아요. 이런 화보 촬영은 좀 다른 의미가 있나요?

‘욕심’이죠. 평소의 제가 아닌 특별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니까 정말 잘하고 싶어요. 오늘도 카메라에 담기는 제 모습이 신기하면서도 무척 재미있었어요. 평소 많이 입지 않는 의상들에 도전도 해보고요. 보통은 편한 옷을 즐겨 입거든요.



1_ITZY_2_1766467014209.jpg

아우터는 가격 미정 Bottega Veneta, 글리터 티셔츠는 7만9천원, 시퀸 스커트는 17만9천원, 장갑은 10만9천원 모두 Overdue Flair, 데님 팬츠는 1백38만원 Blumarine, 스웨이드 펌프스는 가격 미정 Jimmy Choo.


2025년에 ITZY는 < Girls Will Be Girls >와 < TUNNEL VISION > 등 여러 앨범을 냈죠. 정말 바쁘게 보냈을 것 같아요.

사실 이번 앨범 < TUNNEL VISION >은 꽤 오래전부터 준비해왔어요. ITZY의 색깔과 정체성은 무엇일까 고민하면서요. 새로운 비트와 댄스 장르에 도전했는데, 처음에는 굉장히 생소하게 느껴져서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 노력했어요. 제 목소리나 춤 선에 완전 딱 맞는 곡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나만의 멋을 살리면서 어떻게 하면 콘셉트에 잘 녹아들 수 있을지에 중점을 뒀죠.


ITZY만의 멋진 퍼포먼스가 돋보였던 무대였어요. 그 결과 음악 방송 1위도 했죠. 채령은 눈물을 흘렸고요.

팬분들이 저희에게 1위를 선물해주고 싶어서 많은 노력을 해온 걸 잘 알고 있거든요. 그게 생각나면서 고맙기도 하고 미안한 마음에 눈물이 났어요.


팬분들과의 관계뿐 아니라, ITZY는 늘 단단해 보입니다. 멤버들 간의 신뢰는 어디에서 비롯되나요?

데뷔 초에도 저희는 늘 친하다고 생각해왔는데, 지금의 친밀도를 보면 그것도 아닌 것 같아요.(웃음) 현재는 각자의 속마음이나 고민도 더 솔직하게 꺼내놓고, 대화를 정말 많이 나누거든요. 그런 시간들이 저희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줬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무대 위에서 멤버들끼리 눈을 자주 마주치는데, 그럴 때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힘이 나요.


멤버들끼리 있을 때는 주로 어떤 이야기를 나눠요?

최근에 앨범 준비를 하면서 알게 된 건데, 서로의 작업에 대해 피드백을 하기 시작했어요. 개인보다 팀을 먼저 생각하다 보니 “이 부분은 너무 잘했다”라든가 “이 부분은 더 이렇게 해도 좋을 것 같아”라고 말해주죠. 이번에는 멤버들에게 수록곡의 분위기와 제 목소리가 잘 어울린다는 칭찬도 들었어요.(웃음)


솔로 앨범에 대해 생각해볼시기이기도 하죠. ITZY 팬미팅에서 선보인 ‘피어나’ 무대가 인상적이었어요. 앞으로 어떤 콘셉트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팀과는 또 다른, ‘채령’ 그 자체를 잘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 춤 선이 잘 드러나는 콘셉트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가수라는 직업에서 확장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요?

‘채령’ 하면 춤을 가장 먼저 떠올리실 것 같은데, 보컬적으로도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고요, 연기나 예능 쪽으로도 저를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있어요.



1_ITZY_3_1766467017094.jpg 카디건은 1백78만원, 플라워 롱스커트는 3백48만원 모두 Blumarine, 클로그는 1백98만원대 Chloé.


데뷔 7년 차, ITZY의 제 2막이 시작됐죠.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어때요?

자기반성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후회가 커요. 조금만 더 해볼걸, 포기하지 말걸 하는 후회들이요. 특히 데뷔 초에 제가 약간 방황을 했던 시기에는 그저 주어진 것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여겼는데, 그런 생각을 가지면 항상 뭔가 결과가 아쉽더라고요. 제가 좀 더 나서서 더 찾아보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져야겠죠. 신중하고 성숙한, 늘 어제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요.





▼ 이어지는 있지 채령의 인터뷰와 화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기사 본문에서!






관련 콘텐츠를 더 많이 보고싶다면?

*아래 콘텐츠 클릭하고 싱글즈 웹사이트 본문 확인!






KakaoTalk_20250618_112018934_sns.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은애하는 도적님아> 남지현, 문상민 화보 단독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