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사동 마케터 May 13. 2022

[홍보]아무튼 N잡, 글쓰기 모임

같이 글써요!

안녕하세요?

신사동 마케터 입니다.


아그레아블에서 글쓰기 모임을 진행 하게 됐는데요,

브런치에도 관심있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 해봅니다.


1기 멤버들 후기

리더의 블로그 운영 결과

작년 11월부터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시작했어요. 재방문율, 평균 사용시간 모두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단순 정보성 글로 방문자 수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브랜딩을 위한 블로그 운영이 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신청해 주세요!

왜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할까요?

돈 버는 시스템이 바뀌었기 때문이에요. 저는 직장생활 9년차이자 6번 이직을 한 프로이직러 인데요. 매년 연봉 앞자리를 바꿨음에도 불구하고 직장인으로서 한계를 느꼈어요. 반면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집행해 보면 인스타그램에 포스팅 한 장 올려주는데 직장인 월급을 훨씬 넘어가는 돈을 받더라구요. 저는 이 차이가 퍼스널 브랜딩 유무라고 생각해요.


왜 블로그인가요?

일반인이 퍼스널 브랜딩 하기에 가장 접근성이 좋은 SNS 채널이 블로그입니다. SNS하면, 이미지 위주인 인스타그램과 영상 위주인 유튜브, 그리고 글 위주인 블로그 3가지가 대표적이죠. 그 중 가장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채널이 블로그예요.


블로그는 사진을 좀 못 찍어도 괜찮고, 영상 편집을 할 줄 몰라도 되고, 인플루언서만큼 특별한 재능이 있지 않아도 되니까요.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편안하게 글을 써서 꾸준히 올리기만 하면 돼요.


신사동 마케터 소개

유료 독서 모임 호스트, 글 기고, 강의, 전자책, 컨설팅까지.

모두 블로그를 통해서 제가 할 수 있게 된 N잡들이에요.백만 유튜버도 수익형 인플루언서도 아니지만, 제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중심으로 퍼스널 브랜딩 했더니 회사 없이도 돈을 벌 수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제일 좋은 점은, 내일이 기대된다는 거예요. 직장생활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1년에 한번 받는 성과급이 전부지만, N잡은 내가 노력한만큼 보상해주니까요. 내일은 또 어떤 새로운 일이 저를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돼요!

  

그로스 마케터 @ 음원 스트리밍 앱

커리어리 큐레이터 @ 신사동 마케터

아그레아블 <마케터의 세상읽기>,<관계학개론-영화 편> 리더


글쓰기 모임 신청하러 가기 ▶ https://agreablebook.com/shop_view/?idx=1344


오늘도 행복하세요~!

#신사동마케터

#그로스마케터

작가의 이전글 마케터는 GA& GTM 어디까지 알아야 하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