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사동 마케터 May 24. 2022

압도적이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

feat. They become billionaires


안녕하세요?

신사동 마케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압도적이지 않아도 성공할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요. 제가 진짜 진짜 좋아하는 미드 빌리언즈에서 이런 대사가 나오더라구요. (저에게는 빌리언즈가 삼국지요, 손자병법쯤 입니다.)


There's a small group who can do the maths.

There's an even smaller group who can explain it.

But those few who can do both,

They become billionaires.


-From a man who knows


어떤 한 분야에서 압도할만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을 대가라고 하죠. 저는 워렌버핏,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등이 그런 부류의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이 분들은 타고난 재능에 노력과 운이 따라주는 케이스입니다.


만약 내가  정도 급이 아닌  같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잘할  있는 분야를  2개만 찾으시기를 추천드려요. 각 분야간에 화학작용을 일으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로요. 어떤 분야의 0.1%가 되는 건 (근데 슬픈건 0.1%여도 월드와이드로 보면 탑은 아니라는 거..) 불가능에 가깝지만 상위 20%는 해 볼만한 싸움이거든요. 그리고 그런 분야를 2개만 만들어도 4%(20%*20%) 인재가 되는 거예요! 4%면 어딜가나 모셔가고 싶은 인재가 됩니다.


생각해보세요.

본인이 콘텐츠 마케터이면서 동시에 데이터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 시장에서 얼마나 희귀한 인재가 되는지요. 0.1%  필요 없습니다. 똑똑하게 자기 몸값을 올리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그로스마케터

#신사동마케터






매거진의 이전글 중학교 수학과 성공의 상관관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