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사동 마케터 Jun 23. 2022

Winning mentality 이기는 멘탈 습관


안녕하세요?

신사동 마케터입니다.

저는 생각에도 습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무엇을 해도 잘 풀리는 사람들의 사고 습관에는 이런 게 있는 것 같아요.


1. 남을 미워하지 않는 것

남을 미워한다는 것 자체가 오너십을 뺏기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내 인생의 키는 내가 가지고 있어야지 남에게 주면 안 되잖아요. 그리고 뇌는 똑똑하지 못해서 부정적인 마음을 품고 있으면 그게 남을 향한 것인지 나를 항하는 것인지 구분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결국 남을 미워하는 일은 좋은 점이 하나도 없다는 이야기.


2.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것

여러분 혹시 어렸을 때 일기장 같은 거 보시나요? 저는 메모광이다  보니 에버노트에 온갖 기록이 다 남아있는데요. 가끔 심심하면 옛날에 써뒀던 노트들을 봐요.  그때 뭐가 그렇게 고민이 많고 힘들었는지. 그런데 지금 돌아보면 그때 했던 고민 중에 해결 안 된 것들 (사실 몇 개 있긴 한데) 별로 없어요. ㅎㅎ 아 이런 일도 있었지, 이런 쓸데없는 고민을 했네? ㅋㅋㅋ 어렸다, 어렸어. 이런 생각 정말 많이 들거든요.

힘든 일이 생기면 3년 뒤에도 이 일이 나를 힘들게 할까를 생각해 보세요. 그럼 조금 더 대범해지고 조금 더 여유로워질 수 있을 거예요.


3. 그냥 하는 것.

제가 제일 자주 까먹는 문장 중에 하나인데요.

어떤 일을 할 때 이것저것 손익을 따지게 되잖아요. 이거 지금 해도 될까? 너무 늦은 것 아닐까? ROI가 너무 안 나올 것 같은데.


그런데 여러분, 인간은 왜 살까요?

사는 이유를 찾다 보면 굉장한 허무감을 느껴요. 이유가 없으니까요.  그냥 사는 거예요. 그냥 열심히. 삶에 사실 거창한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웃긴 일 있으면 크게 웃고 슬플 때 펑펑 울고. 때론 성취하고 많이 실패하고.


   너무 계산을 하면 생각만 하다 생각에 깔려 죽을  있어요. 정작 시작도  했는데 이미 패배했습니다. 해보고 싶은  있으면 그게  자신을 해하는 일이 아닌 이상 해보세요. 그것이 무엇이든 여러분에게 도움이  예요.


여러분은 오늘 어떤 마음으로 그 결정을 내리셨나요?

작은 결정이라도 이기는 결정 셨길 바래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신사동마케터

#그로스마케터

매거진의 이전글 역량과 면접 합격의 상관관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