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사동 마케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반복되는 실패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손대는 것마다 빵빵 터지는 사람들 보면 부럽기만 하고 나는 왜 하는 것마다 잘 안풀릴까 이런 생각 누구나 했거나 하고 계실 텐데요. (아직 안 해봤다면 앞으로 하실 거예요. ㅋㅋ, 아마도)
고통이 있을 거란 걸 안다고 해서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아무것도 안 하는 게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을 하는 것이야말로 일과 삶의 정언명령이 아닐까. 사랑 이후에 할 수 있는 구체적 사랑을 찾아서 나는 더 잘 사랑하고 싶다.
영화 <이터널 선샤인>에서 클레메타인이 말한다. "이 기억들은 결국 다 사라지고 말거야. 우리 이제 어떡하지?" 그 질문에 대한 조엘의 대답을 나는 잊지 못한다. "인조이 잇!" 사랑에 마땅한 태도가 있다면 지금 이 순간을 긍정하고 집중하고 음미하는 게 아닐까. 일에 대한 사랑도 다르지 않다고 믿는다.
출처: YES24 웹진
가끔 들어가서 보는 웹 매거진에서 읽은 글인데 마음에 와닿더라구요. 사실 저는 운명론자고 KARMA를 믿는 사람인데 의외로 운명론자가 실패를 마주했을 때 덜 좌절합니다. 유발 하라리가 인생은 포커 게임과 비슷하다고 말한 글을 읽었어요. 좋은 패를 쥐고도 질 수 있고 안 좋은 패를 쥐고도 이길 수도 있는 포커처럼 인생이라는 게임도 내가 쥔 패를 어떻게 잘 운영할지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또는 좋은 패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하다 보면 한 번은 이기지 않을까요? 한 번이 두 번 되고 두 번이 열 번 되면 그때부터는 점점 게임이 쉬워지니까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https://ch.yes24.com/Article/View/46500
#신사동마케터
#그로스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