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사동 마케터 Sep 29. 2022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신사동 마케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반복되는 실패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보려구요. 손대는 것마다 빵빵 터지는 사람들 보면 부럽기만 하고 나는 왜 하는 것마다 잘 안풀릴까 이런 생각 누구나 했거나 하고 계실 텐데요. (아직 안 해봤다면 앞으로 하실 거예요. ㅋㅋ, 아마도)



고통이 있을 거란 걸 안다고 해서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아무것도 안 하는 게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을 하는 것이야말로 일과 삶의 정언명령이 아닐까.  사랑 이후에 할 수 있는 구체적 사랑을 찾아서 나는 더 잘 사랑하고 싶다.


영화 <이터널 선샤인>에서 클레메타인이 말한다. "이 기억들은 결국 다 사라지고 말거야. 우리 이제 어떡하지?" 그 질문에 대한 조엘의 대답을 나는 잊지 못한다. "인조이 잇!" 사랑에 마땅한 태도가 있다면 지금 이 순간을 긍정하고 집중하고 음미하는 게 아닐까. 일에 대한 사랑도 다르지 않다고 믿는다.

출처: YES24 웹진



가끔 들어가서 보는  매거진에서 읽은 글인데 마음에 와닿더라구요. 사실 저는 운명론자고 KARMA 믿는 사람인데 의외로 운명론자가 실패를 마주했을   좌절합니다. 유발 하라리가 인생은 포커 게임과 비슷하다고 말한 글을 읽었어요. 좋은 패를 쥐고도   있고  좋은 패를 쥐고도 이길 수도 있는 포커처럼 인생이라는 게임도 내가  패를 어떻게  운영할지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또는 좋은 패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   있어요.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하다 보면  번은 이기지 않을까요?  번이   되고  번이   되면 그때부터는 점점 게임이 쉬워지니까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https://ch.yes24.com/Article/View/46500



#신사동마케터

#그로스마케터






매거진의 이전글 부자의 가장 큰 특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