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효회 Dec 10. 2023

이렇게 조금씩 좋아지길 바란다


토요일에 약속이 있었다. 한달 전부터 이미 예정된 약속이었다.

오랜만에 보는 옛 동료들과의 모임에 나의 병은 무거움을 더할 것 같았다.

내가 자칫 민폐가 될까 약속 단톡방에 몸이 안좋아 가지 못하겠다고 말했다.


남편이 카톡을 보더니 가는게 좋지 않겠냐고 설득했다.

제발, 가라고 데려다 주겠다고 말했다.

약속 장소가 멀어서 운전해서 갈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데려다 준다고 하니 솔깃했다.


남편은 데려다주고 거기서 몇 시간을 기다릴 각오를 하고 나를 계속 설득했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단톡방에 솔직하게 이야기를 했다.


우울증이 재발하여 약을 먹고 있는데, 혹여나 내 기분이 가라앉아 분위기를 망칠까 걱정된다고.


동료들은 감사하게도 그런 이유라면 꼭 오라고 이야기해주었다.

고마웠다. 좋은 동료들이 있었음에 감사했다.


토요일 모임에 가서 정말 정신없이 웃고 왔다.

웃다가 광대가 아플 정도였다.


최근 언제 그렇게 웃어봤을까 싶을 정도로 많이 웃으며 이야기했다.


다들 내 이야기에 공감해주고, 비슷한 경험과 이야기를 꺼내어 나누었다.

눈물이 찔끔 나기도 했지만, 너무 웃어서 눈물이 날 지경이었다.


그렇게 모임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남편에게 고맙다고 이야기했다.


물론 가슴에 돌덩이가 올려진 것 같은 답답함과 눈물이 꽉 차서 흐를 것 같은 기분이 멈춘건 아니지만,

그래도 잠시 잊을 수 있었다.


오늘도 별일 없이 하루가 지나갔다.

내일은 병원을 가는 날이다.


조금 쉬고 싶기도 하고, 지쳐서 3일 정도 연차를 썼다.


이대로 점점 나아지길 기대해본다.

작가의 이전글 나아지길 기대할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