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로소 Nov 08. 2023

나는 잘 포장된 사람

나는 그럴듯하게 잘 포장된 사람 같았다.

외향적으로 보였고

의견을 잘 내는 사람으로 보였고

옷차림이나 화장도 조금 신경 썼고

활달한 듯 보인다 했다.

잘 웃는 것처럼 보였고

잘 어울리는 것처럼 보였다.


내 뿌리가 흔들려 매일 생과 사를 고민하는 그 시점에도

나는 리본까지 달린 잘 포장된 상자 같았다.


상자가 텅 비어있는 건 나 자신만 알 뿐.


아킬레스 같은 모서리만 툭 건드려도

사정없이 구겨지기 쉬운

보기에만 번듯한

나는 잘 포장된 사람 같았다.


작가의 이전글 집 안의 하얀 코끼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