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리 Sep 19. 2022

잘해보려다가 다투는 이유

너의 방법 그리고 나의 방법

답답했다.


그가 하는 방법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내가 하면 더 잘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그가 하려는 방법에서 부족한 부분만

자꾸 보였다.


내가 할 것도 아니면서

그의 방법에 대해 가타부타 말을 붙인다.

그의 기분이 점점 안 좋아진다.

잘해보자는 건데.


그의 기분을 망친 건

내 말이 틀려서가 아니었다.

잘해보려고 고민했을 그를

그의 방법을 믿어주지 못했기 때문이겠다.


나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었을

그의 진심을 몰라주었기 때문이겠다.

그를 한번 진하게 믿어주고 일이 잘못되었을 때도

그와 함께 해주겠다는 결심과 용기가 없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하나일 수 없다.

내가 모르는 방법,

내가 상상도 못 한 방법으로

일이 더 잘 해결되는 경험을 쌓자.

매거진의 이전글 설레지 않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