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온라인 여성의류쇼핑몰 홍보 경험을 통한 생각정리
1. 모델이 대표 또는 대표의 가족
2. 일주일에 한번이상 시장(동대문)에 간다.
3. 최근3개월 회원 재구매율 50% 이상
4. 특정 광고 효율이 최소 400%이상 (광고비는 2천만원 이상)
5.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는 아니지만 노출을 꾸준히 늘리는중
6. 간편 결제 서비스는 회원 이탈로 안하고 버텼으나, 하나씩 늘렸거나 늘리려고 하는중
2018년 의복 온라인쇼핑 거래액은전년 대비 14.6% 증가했으나 전체 온라인쇼핑 평균 증가율 22.6%에 비해서는 낮은 편.
체감적으로 느끼는 부분이라면
여성의류 소호몰의 경우 매출이 떨어지는곳이 50%
유지가 30% 매출 상승 20% 정도 인듯
* 최근 접속통계를 직접 본 3개 기준으로 본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 모두 30대여성이 주요타겟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통계청 자료
* 이를 통한 인사이트는 머리속에 뒤죽박죽
글로 정리할 능력은 안됨, 그냥 생각나서 적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