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매출 100억이상 여성의류 쇼핑몰
공통점

패션업종 온라인 여성의류쇼핑몰 홍보 경험을 통한 생각정리 

1. 모델이 대표 또는 대표의 가족
2. 일주일에 한번이상 시장(동대문)에 간다.
3. 최근3개월 회원 재구매율 50% 이상
4. 특정 광고 효율이 최소 400%이상 (광고비는 2천만원 이상)
5.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는 아니지만 노출을 꾸준히 늘리는중
6. 간편 결제 서비스는 회원 이탈로 안하고 버텼으나, 하나씩 늘렸거나 늘리려고 하는중  

2018년 의복 온라인쇼핑 거래액은전년 대비 14.6% 증가했으나 전체 온라인쇼핑 평균 증가율 22.6%에 비해서는 낮은 편.


체감적으로 느끼는 부분이라면
여성의류 소호몰의 경우 매출이 떨어지는곳이 50%
유지가 30% 매출 상승 20% 정도 인듯


* 최근 접속통계를 직접 본 3개 기준으로 본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 모두 30대여성이 주요타겟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통계청 자료
* 이를 통한 인사이트는 머리속에 뒤죽박죽
글로 정리할 능력은 안됨, 그냥 생각나서 적음

작가의 이전글 온라인쇼핑몰 마케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