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IMER의 일상
자 앞서 APICS 국제학생멤버십 등록에 성공하셨다는 전제로 KPCIS 국제학생멤버십 갱신을 진행하겠습니다. 아니시라면 저의 앞 글을 읽어주세요~ :)
https://brunch.co.kr/@sjh001/18
더해서, 아래의 KPCIS 국제학생회원&국제회원 관련 공지글을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kpics.org/shop/page.html?id=6
+ 본문 끝에 추가로 응시권 구매방법도 기술했습니다.
위의 KPICS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국제회원 관련해서 공지사항이 있습니다. 요점은 APICS에서 가입완료 시 받은 승인 메일을 아래 한국협회 메일주소로 보내고, 추가로 재학증명서를 첨부로 보내야 합니다.
아래 공지사항은 APCIS 시절로 작성된 듯 한데, 현재는 APCIS 사이트 내에서 재학증명서를 업로드 하는 기능이 없어져서, KPICS 메일로 승인메일 캡쳐본과 같이 재학증명서 보내면 됩니다.
한국협회에서 친절히 처리해주십니다, 모르는 부분은 바로 전화로 !
당연히 KPICS 회원가입을 먼저 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응시권 구매도 이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이기에 회원가입 후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KPICS 회원가입 시 필요한 APICS ID는 아래와 같이 APICS 사이트의 내계정-멤버쉽에있는 7자리 숫자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아마 응시권 구매하실 때 모든 사람이 혼란을 느끼는 부분이 아래 단계입니다. APICS에서 국제 학생 멤버십으로 혹은 국제멤버십으로 등록을 해도 KPICS에는 아래처럼 준회원으로 뜨게 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응시권 구매시 학생회원가로 우선 구매하신 다음에 KPICS 메일로 재학증명서와 APICS학생멤버십 캡쳐본을 송부하면 협회에서 승인해줍니다... 뭔가 수동적인 시스템입니다 허허
이야기가 딴곳으로 샜지만, 갱신을 하기 위해서 APCIS에서 받은 멤버십갱신 메일과 재학증명서를 메일로 송부하겠습니다. APICS로부터 멤버십구매축하 + 갱신축하 이렇게 두 개의 메일이 오기 때문에 그냥 둘다 같이 보내겠습니다. 이미지로도 넣고 첨부파일로도 넣어 메일 보냅니다.
수신자 : service@kpics.org
강박증이 있는 저는 메일 송부완료 후, 당초 멤버십 만료 안내해준 문자메세지로 한번 더 확인 요청 회신을 보냈습니다... :)
+ 협회에서 갱신 확인 후 확정메일을 보내주십니다.
아래 응시안내 공지글 확인 하시고 밑의 세가지 절차로 진행됩니다.
- APICS 회원가입
- APICS 응시권 구매 완료 (ATT신청)
- 피어슨뷰에서 시험 응시 신청(스케쥴링)
http://www.kpics.org/shop/page.html?id=17
KPICS 홈페이지에서 응시신청 - CBT 응시권 구매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엄청난 비용의 응시권들과 러닝시스템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러닝시스템은 따로 구매하지 않고 스터디로 자료를 얻어 독학했습니다...! 혼자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많은 학생이라면 말이죠
Part1 응시권을 구매한다 했을때, 아래와 같이 학생회원은 기입된 56만원보다 만원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참 ... 고맙네요
어찌됐든 APICS에서 국제회원 멤버십을 구매해야 56만원 이하의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고, 그것도 아닌 쌩으로 구매한다면 23만원이 추가됩니다...미친 가격입니다.
참고로, 재응시하면 할인해줍니다. 안해주면 다들 시험을 포기해버릴테니 당연합니다.
* 응시권은 구매 후 6개월 내에 반드시 시험을 봐야합니다. 만료되도 환불안됩니다.
아래처럼 학생할인을 받은 만원 할인가로 주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록 아래와 같이 준회원이라고 뜨지만 무시하시고 55만원만 KPICS로 송금하시고 바로 메일로 재학증명서 및 학생멤버십 승인 메일 보내시면 한국협회에서 처리해주십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구매하시면 됩니다! Part2도 같습니다.
피어슨뷰는 컴뷰터를 통해 시험을 보는 모든 해외자격증의 스케쥴링을 돕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로 들어가서 보려고 하니까 안되더군요.
KPICs에서 응시권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스케쥴링할 수 있도록 피어슨뷰 사이트로 넘어가는데, KPICS 내의 구매 링크를 통해서 나중에 하셔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공부 좀 하고 시험 한달 전에 시험장 남는 곳 선택해서 시험 봤습니다.
단, 리스케쥴하실 경우 돈 드시니까 확실하게 정하셔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시험장소가 부족하니까 서울에서 하실려면 적어도 2~3달 전에는 하셔야 하고 그 외 지방 시험장들은 항상 널럴합니다. 전 1차는 부산, 2차는 대전에서 봤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피어슨뷰에 전화해서 상담사분이랑 남는 시험장 어디인지 막 한참 상의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응시권 구매나 갱신 관련해서 많이 헷갈리실텐데, 그냥 KPICS나 피어슨뷰에 전화하는게 가장 속편합니다!
그럼 CPIM을 준비하시는 모든 생산재고관리자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질문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