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Key Ratio 위주로 분석하겠습니다.~^^~
1) 동사 창출 EBITDA를 통한 금융비용 충당 가능하고 2020년 09월 기준 보유 현금성자산 및 단기금융자산 약7,000억원으로 질권설정분을 차감하더라도 약6,770억원으로 실질적인 차입금 전문한 수준으로 판단되고
조선업의 특성상 선수금과 초과청구공사 등 운전자금 형태의 영업부채 비중이 높고 선수금 비중의 변화에 따라 차입금 규모가 달라질수 있으므로 차입금의존도 계산시 이러한 계정들을 감안하여 조정순차입금의존도를 분석한 결과, 19년 2.06% 및 20년 3분기 조정순차입금 존재하지 않는 등 재무안정성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 판단됨.
2) 동사가 보유한 선수금은 영업부채로 계상됨과 동시에 현금계정에 수반되어(또는 타자사계정으로 대체) 현금성자산을 과다계상시키는 면이 존재하고
초과청구공사금(계약부채)의 경우 이행의무가 내재된 실질적인 영업부채에 해당되기에 해당 계정들을 감안한 의무이행 커버리지도를 분석해 보면, 최근 3개년 평균 커버리지도 약67.2^로 우수하고 20년 09월 기준 약14.89%로 이행의무 부채를 초과하는 현금성자산을 보유하는 등 전체적인 현금융통성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 판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