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이 Jul 15. 2022

휴직, 행복의 역치가 높아지다

부산여행

 휴직을 하고 남편과 여행을 떠났다. 오랜만에 부산이다. 남편 고향이 경상남도여서 남편은 자주 갔지만, 나와는 두 번째 부산여행이다.


 오랜만에 여행을 가서 한껏 신이 났다. 부산에 간 첫째 날은 덥고 비가 와서 해운대 해수욕장을 구경하고 전통시장 한번 돌아보고 저녁에는 광안리 밤바다의 야경을 구경했다.


 다음날에는 좀 흐리긴 했지만 다행히 비가 그쳤다. 숙소 게시판에 부산 여행지 Top1에 있는 스카이 캡슐을 타러 갔다. 미포항의 스카이 캡슐 안에서 남편과 함께 광활한 바다를 보며 마음이 편안해졌다.


 

 미포항에서 송정에 갈 때는 스카이 캡슐을 타고 돌아올 때는 해변열차를 탔다. 해변열차는 많은 사람이 같이 타긴 하지만 바다를 스크린 삼아 영화관처럼 앉게 되어 있어서 또 다른 재미가 있었다.


 뷰가 좋다고 추천받은 카페에서 차를 한잔 마시고 호텔 라운지에서 이것저것 먹으면서 바다를 감상했다. 바닷길 따라 산책도 하고 바다를 원 없이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런데, 이번 여행에서 휴직 후 행복의 역치가 높아졌다는 것을 분명히 느꼈다. 나는 정말 행복의 역치가 낮은 사람이었다. 평일에 회사 구내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카페로 산책만 가도 행복했고, 길거리에 핀 꽃이나 푸릇한 나무만 봐도 행복했다. 그런데 부산여행 씩이나 왔는데 평소만큼의 행복이 없었다.


 휴직 전에는 여행을 가면, 휴가가 아니었다면 회사에서 일하고 있었을 나를 생각하면서 굉장한 행복감을 느꼈다. 그런데 휴직을 한 후에는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뒹굴면서 행복했을 나를 생각하게 되더라. 그래서 행복감이 줄어들었다.


 휴직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는 '내가 평일에 이러고 있다니..'라는 생각에 굉장히 행복했었는데 2주 이상 지나니 이제 회사에 다녔던 때가 점점 기억이 안 나기 시작한다. 내가 회사에 다니긴 했었나? 동시에 행복의 역치가 높아졌다.


 휴직 후 행복의 역치가 높아진 건 슬프지만, 나의 행복감을 한껏 올려 줄 일들을 찾아봐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휴직, 현타가 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