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NDAL’s Pink Glove Campaign
TITLE
KUNDAL’s Pink Glove Campaign Breast Cancer Awareness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uQXnXulBxI
CONTEXT & IDEA
유방암은 현실이다. 한국 여성의 발병률(지난 10년 동안 두 배로 증가)은 특히 높다. 프리미엄 퍼스널케어를 지향하는 브랜드 쿤달은 핑크 글러브 캠페인을 통해 여성 건강에 대한 인식 확산을 시도했다. 캠페인의 핵심에는 한국 가정과 공중목욕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핑크 글러브가 있다. 피부 스크러빙 도구를 유방 건강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 활용했다. 유방암 자가 검진을 위한 그림과 지침이 담긴 특별히 디자인된 글러브 버전을 자가 검진 키트에 포함했다. 쿤달은 한국 유방암 협회와 협력하여 정확성과 효과를 보장하기도 했다. 이 아이디어의 모티브는 짐작건대 1991년 에스티로더 그룹에서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여성들의 고통과 희생을 줄이려고 시작한 핑크 리본 캠페인일 것이다. 인류의 절반이 인간과 여성을 따로 인식하는 세상에서 여성의 몸은 더 자주 더 다양하게 이야기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