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물티슈

용도

by 날아라후니쌤

요즘 물티슈는 오만가지 일을 한다. 물티슈를 주로 사용하는 경우는 아이들 기저귀를 교환할 때다. 변을 잘 처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물티슈는 편리하기도 하다. 빠르게 처리를 하고 쓰레기통에 넣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물티슈를 식탁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건강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피부나 눈에 회복하기 어려운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한다.


화장실에 가면 물티슈를 변기에 넣지 말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물에 녹는 비데물티슈는 예외다. 물에 녹지 않는 물티슈의 경우 변기의 배관을 막는다. 결국 배관이 터지거나 막혀서 물을 내려도 내려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큰 공사가 된다. 배관을 교체하기 위해 이곳저곳을 드러내야 하기 때문이다. 개인의 편의를 위해 공공재를 희생하면 안 된다.


어떤 물건이든 용도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약도 마찬가지다. 약물을 오용하거나 남용하는 경우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한 번 망가진 건강은 회복하기 어렵다. 언제나 항상 그 자리에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아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반드시 후회하게 된다. 소소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으로 관리해야 하는 이유다.


인생은 갑자기 변화하지 않는다. 조금씩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 루틴으로 누적된 경험이 실력으로 바뀌는 순간 변화가 시작된다. 어떤 일이든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 조금씩 경험에 쌓여야 가능한 일이다. 관련된 분야의 지식이 누적되면 비로소 능력이 된다. 오랜 경험과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성공의 문턱에 가까워진다는 말이다. 굴뚝에 연기가 나려면 불을 지피고 탈만한 장작을 넣어야 가능한 일이다.




물티슈의 사용에도 철학이 있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이타성을 바탕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고 지금의 편의만을 생각하는 경우 큰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다른 사람을 위하는 것은 자신을 위하는 길이다. 식탁을 닦을 때에는 물티슈의 성분이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뭐든지 조심하면 나의 삶에도 도움이 된다.


< 오늘의 한 마디 >

물건을 사용할 때에는

용도에 맞는 사용법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르시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