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과 단점
갭투자란 시세차이를 이용한 투자방법을 말한다. 주택의 전세가격과 매매가격의 차이가 얼마 나지 않을 때 주택을 구입해서 투자금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투자해야 하는 금액이 적게 들어가는 것을 선호할 수밖에 없다. 투자금대비 수익금이 높을수록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단, 주택 가격이 내려가는 경우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부동산 투자는 실패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그런데 이것도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 쉽게 보고 접근했다가는 피해만 보기도 한다. 다양하게 공부하고 실전에 임해야 한다. 아는 사람이 수익 보는 것을 보고 투자했다가 투자금만 날리는 경우도 꽤 있다. 부동산은 사람들의 재산 중에서 가장 큰 영역이다. 많은 준비를 통한 투자는 조건이 변화해도 크게 흔들리지 않는다.
어떤 일이든 장단점이 있다. 장점만 보고 투자를 했다가 실패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보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는지에 관한 고민이 필요하다. 동전에도 양면이 있다. 한 쪽면만 보면 다른 쪽 면의 표면의 생김새는 어떠한지,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관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사람들도 잘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잘 모르는 일도 있다. 역대 대통령에 관한 평가도 그렇다. 잘한 일이 있으면 국민정서에 안 맞는 일을 한 경우도 있다. 국가의 정책이 발전을 가지고 온 경우도 있다. 나라의 안보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했다. 반면에 권력을 가지기 위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진행한 일들도 있다. 개인적인 이득을 위해 권력을 이용하기도 했다.
어떤 일이든 과오가 있다.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는 말도 있다. 조금 잘못했다고 해서 잘한 일까지 저평가되는 것은 옳지 않다. 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사람들을 무조건 비판하는 것도 좋은 일은 아니다. 한 사람이 잘하는 일이 있다면 믿고 지원해 주자. 잘못한 일이 있으면 호되게 꾸짖되 사람을 미워해서는 안된다. 이성적인 상황에 감성이 개입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 결론 >
돈이 돈을 법니다.
먼저 돈을 벌어야 돈을 벌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