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노스트라다무스

사고

by 날아라후니쌤

사고는 예상하지 못한 때 발생한다. 미리 예방한다고 해도 모든 사고를 예방하기는 어렵다. 보통 운전을 할 때 사고를 내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정상이다.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도 있다. 사고를 고의적으로 내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도로에서 운전자가 정신을 잃고 있는 경우 더 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일부러 차량을 멈춘다거나 하는 상황도 발생한다. 어찌 보면 긍정적인 생각으로 진행된 일이다.


사고를 고의로 내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경우가 있다. 차량을 운행하기 위해서는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고의로 사고를 내고 차량수리비, 치료비 등을 받아내는 사람들이다.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는 경우가 많아지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이 등장했다. 7월부터 내비게이션에서 "고의 교통사고 다발구간입니다"라는 멘트를 듣게 될 수 있다. 악의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리기 위한 방법이다.


다른 사람을 이용해서 자신의 이득을 취하는 사람들이 있다. 가족들과 외식을 하고 계산을 하지 않고 도망가는 경우도 있다. 식사비용은 지출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런 장면을 목격한 아이들에게 결코 교육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한다. 자신만 생각하고 살아가는 것은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하기 어렵게 될 수 있다.


최근 갑작스러운 화재로 인한 사고가 발생했다. 사람들이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사망하는 일도 발생했다. 미리 대피훈련을 한다고 했지만 갑작스러운 사고에 당황하게 될 수도 있다. 정해진 시나리오대로 움직이더라도 어떤 방식으로 사고가 발생할지 모를 일이다. 조금이라도 미리 대비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하면 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준비하자.




예지력이란 미래를 내다보는 능력을 말한다. 현실적인 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이 예지력이 높다. 시사에 능하고 사회적인 지식이 풍부한 경우가 대분이다.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일이 모두 계획대로 진행되기는 어렵다. 사람들의 미래를 미리 예측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말이다.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예언가 노스트라다무스는 자신의 미래는 예측하고 있었는지 의문이다.


< 결론 >

신 노스트라다무스로 불리는 인도의 점성술사가

2024년 6월에 세계 3차 대전이 발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했답니다.

노스트라다무스도 2024년 6월이 위험하다고 했답니다.

전쟁의 결과는 결국 하나입니다.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가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