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막걸리는 전통주로 분류된다. 탁주라고도 한다. 곡물에 누룩을 넣어 발효시켜 만든다. 발효하면서 알코올과 유산균이 생성된다. 제조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윗부부에 맑은술은 동동주라고 한다. 막걸리는 동동주에 비해 탁해 보이기도 한다. 동동주는 알코올 함량이 높지만 막걸리는 그에 비해 낮다. 순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성시경은 연예계의 소문난 주당으로 알려져 있다. 주류회사를 설립할 정도로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최근 설힙한 주류회사에서 막걸리를 만들었다. '경탁주 12도'라는 제품이다. 쌀의 함유량이 높고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은 특징이 있다고 한다. 시제품을 제작하면서 성분표기에 오류가 있기는 했지만 인기가 높았다고 한다. 조금의 수정과정을 거치면 많은 사람들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범 내려온다'로 유명한 이날치밴드가 있다. 우리나라를 홍보하는 영상에 등장하면서 알려졌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밴드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말을 연상하게 한다. 우리나라의 먹거리와 K-POP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는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다. 최근 일본에서 유명해진 뉴진스의 하니도 같은 맥락이다.
'부처핸썸'을 외치며 갑자기 등장한 뉴진스님도 있다. 개그맨 윤성호의 부캐릭터다. 한때 신학대를 다녔다는 특이한 이력이 알려지면서 코믹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불교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았을 때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종교로 느껴지기도 한다. 말레이시아 등지에서는 종교에 엄숙함을 강조하고 있어 뉴진스님의 공연을 막고 있다는 뉴스도 들리기도 한다.
꽤 오래전 이기는 하지만 홍콩 영화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따라한 적도 있었다. 대표적으로 영웅 본색, 와호장룡 등에 출연했던 주윤발 배우가 있다. 한때 '윤발이형'으로 부를 정도로 친숙하기도 하다. 배우의 특징을 살려 옷차림이나 옷매무새를 가다듬기도 했다. 우리나라도 이제는 스타워즈의 주인공 역할을 하는 이정재 배우가 있다. 문화를 소비하는 국가에서 세계적인 문화를 만들어 내는 국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결론 >
문화는 인류의 지식이나 신념, 행위를 말합니다.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가꾸면서
미래를 만들어나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