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발상
민폐주차의 유형 중의 최고봉이 나타났다. 일명 바둑판 주차다. 4개의 주차면을 구분해 놓은 꼭짓점에 차량을 주차해 두었다. 덕분에 전국에 알려졌다. 구입한 지 얼마 안 된 새 차인 듯하다. 자신의 차량을 보호하는 것도 좋다. 다른 사람의 차량도 소중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조금의 배려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신만 생각하다 보면 결국 일을 그르치게 된다.
주차를 할 때에는 다른 차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최대한 벽 쪽으로 붙여서 주차하는 방법도 필요하다. 상황에 따라서는 약간 삐딱하게 세워 문콕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신공도 필요하다. 약간의 응용으로 다른 사람의 차량과 나의 차량이 서로 손상을 입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다. 차량에 스펀지나 문콕 방지용 패드를 붙여두는 경우도 있다.
자동차는 이동수단이다. 이동할 때에 요긴하게 사용한다. 원하는 목적지를 빠르게 갈 수 있다. 함정이 있다. 자동차는 움직이는 시간보다 세워두는 시간이 더 많다. 잘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차도 중요한 이유다. 우리나라는 땅덩어리가 좁아서 주차할 공간도 많이 부족하다. 최근 차량의 크기가 커지면서 주차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서로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한 이유다.
때로는 역발상으로 생각할 필요도 있다. 자동차도 달리는 시간보다 서있는 시간이 더 많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피해를 줄 수 도 있다. 다양한 환경에 관하여 생각해 보고 이타성을 발휘해야 한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제도와 정책이 필요한 이유다. 사람들은 함께 사회를 구성하고 살아가기 때문이다.
생각을 하다 보면 기존의 생각에 얽매어 있는 경우도 있다. 고정관념이라고 한다.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다른 생각을 하지 못할 때가 있다. 다양한 경험이 필요한 이유다. 나의 행동이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는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자세도 필요하다. 이타적인 생각을 하고 행동하면 결국 나에게 모두 돌아오게 된다.
< 오늘의 한 마디 >
내차도 소중하지만
다른 사람의 차도 소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