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KKRYPTO Nov 19. 2019

[Skkrypto X Luniverse] 공부노트

볼트서비스(Vault Service) 이용하기와 보안 측정 서비스

[Skkrypto X Luniverse] 공부노트


안녕하세요 Skkrypto User guide 팀 입니다.

지난 시간엔 User Management Service 이용하기를 리뷰해보았는데요, 오늘은 볼트서비스(Vault Service) 이용하기와 보안 측정 서비스(Security Assessment) 이용하기를 리뷰해보겠습니다.


볼트서비스(Vault Service)는 키스토어(Keystore) 파일 분실 위험을 피하기 위해 루니버스가 제공하는 키스토어(Keystore) 파일 저장서비스입니다. 이전까지 블록체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키스토어 파일과 개인키가 반드시 필요했는데요. 루니버스는 볼트서비스를 통해 간단히 루니버스 웹 패스워드만으로도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볼트서비스(Vault Service)는 회원가입 후 Wallet을 발급받을 때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콘솔에서 우측 상단에 계정을 클릭하고 My wallet을 들어가줍니다.

그럼 손쉽게 Vault service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볼트 서비스를 on/off 하려면 패스워드가 필요하고 또한 off시 키스토어 파일을 한번 더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시 한 번 on 할 때는 루니버스에 사용자의 키스토어 파일을 맡기고 패스워드로 확인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반드시 키스토어 파일을 업로드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루니버스에서 제공하는 보안 측정 서비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먼저 루니버스 콘솔 상단에 Security Assessment를 눌려주고 Assessment list를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create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여기서 Security Assessment는 신청할 파일 형태에 따라 3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ast Code : 소스를 직접 입력하여 보안 측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Upload Project : 솔리디티 소스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단일 파일 및 복수파일 모두 지원)

Upload Hashed Project : 소스코드를 암호화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루니버스에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4회의 유저가이드를 리뷰하면서 느낀 점은 루니버스 같은 플랫폼이 발전할수록 누구나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겠구나 라는 것입니다. 빌 게이츠의 목표가 전 세계에 퍼스널 컴퓨터를 보급하여 누구나 컴퓨터를 사용하도록 만드는 것이라면, 페이스북의 다음 목표가 인터넷 미개척지의 사람들도 페이스북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면, 개인적인 시선으로 루니버스의 완성체는 전 세계 누구나 편하게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다음 시간부터는 루니버스에서 실제 어떤 Dapp들이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볼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진행되고 있는 skkvote 프로젝트 이외에도 유저가이드 팀의 개발 실력이 갖춰진다면 루니버스를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해 볼 계획입니다. 


 “위 글은 람다 256 루니버스의 Dev Plan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자: 박주규/Jake(jukyu1786@gmail.com)


매거진의 이전글 [Skkrypto X Luniverse] 공부노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