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박 Sep 19. 2016

요즘 이커머스 전시 트렌드

디스플레이의 중요성

최근 이커머스의 전시 방법에 대해서 많이 살펴보고 있습니다.

상품을 파는 사람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어쩌면 가장 중요한!!! 넘버원이라 할 수 있는

상품을 디스플레이 하는 방법입니다.


사고싶게 만드는 디스플레이를 해야 사람들이 구매로 이어지니까요.


최근 이커머스 상품 디스플레이 방법은 

잡지 형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29CM에서 먼저(?) 시작한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전세계적으로 잡지 방법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방법과

기존에 그냥.. 막보여주는(?) 디스플레이 방법을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롯데닷컴 잡지형 전시
롯데닷컴 잡지형 전시
롯데닷컴 일반 상품 전시


SSG 닷컴 잡지형 전시
블루밍데일즈 잡지형 전시
샵스타일 일반형 전시
이베이 잡지형 전시
네타포르테 잡지형
옥션 일반형
옥션 잡지형
티몬 일방형


제가 모든 사이트를 보여주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이러한 방법으로 상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들은 대부분 잡지형으로 이루어져있고

우리나라사이트들은 기존 일반 상품 전시에 일부분만 잡지형으로 되어있습니다.


이게 과연 옳은 방법인지는 모르겠지만.

예전 방법보다는 깔끔(?)하고 이뻐보이긴 합니다.

과연 이런 방법이 이쁜쓰레기로 남을 것인지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지 두고봐야겠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온라인에서 쇼핑을 할 때 찾고자하는 것을 검색해서 쇼핑을 하기 때문이죠.

검색창만 놔두고 나머지는 이쁘게 그 사람이 자주 찾는것 위주로 전시해준다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막간을 이용한 앱 홍보할게요!! 제가 만든 앱이에요!

세상 모든 명품 정보를 받을 수 있는 명품 정보 커뮤니티!

HERELUX를 만들면서 알게된 점을 공유합니다

https://brunch.co.kr/@sktjdghks/109


http://www.hereluxury.com/about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오프라인 매장이 공들이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