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Oct 22. 2020

1인기업, 나만의 가슴 뛰는 삶의 비전을 만드는 법

팟캐스트 김형환의 10분 경영을 들으며

#일기콘 7,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7일째 이야기입니다.


지난주부터 김형환 교수님이 하시는 1인기업&CEO  실전경영전략스쿨을 듣고 있습니다. 과제가 매일 팟캐스트 [김형환의 10분 경영] 하나를 듣는 건데요. 나만의 가슴 뛰는 비전 만드는 법을 듣고 다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나만의 가슴 뛰는 비전을 만드는 법 3줄 요약]


1.비전 만드는 기한이 있어야 한다. 예) 5년 후 나는 이런 모습이 될 것이다.

2.성과를 내고 싶은 궁극적 영역 분야 산업을 정해야 한다.

3. 그것을 막연하게 말하지 말고 수치화된 결과로 만들어야 이뤄진다.



지난주부터 김형환 교수님이 하시는 1인기업&CEO  실전경영전략스쿨을 듣고 있어요.


과제 중 하나가 매일 팟캐스트 [김형환의 10분 경영] 하나를 듣고 소감을 쓰는 건데요.

816회 나만의 가슴 뛰는 비전 만드는 법을 듣고 다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비전은 나를 움직이는 감성적 미래 동력



1인기업을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선 자기만의 비전을 만드는 게 중요한데요.


비전이란?

나를 움직이는 감성적 미래 동력이라고 설명을 해주었어요.


보통 기업의 브랜드를 만들 때 사명과 비전을 정하잖아요.

사명은 왜 내가 존재하는지?(why)를 설명하는 거라면.

비전은 그래서 무엇을 이루고 싶은 건데(what)을 이야기하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전, 내가 이루고 싶은 모습을 구체화하면 그것이 내가 일을 해나갈 수 있는 가슴뛰는 동력이 되는 것이죠.




Photo by Michel Paz on Unsplash



첫째, 비전 만드는 기한이 있어야 한다.



그러면 나만의 가슴 뛰는 비전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언제까지 이루고 싶은지 기한을 정하라고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5년 후의 목표를 정해보라고요.


나 000은 00살에 (5년 후 나이) 무엇을 이룬다.


업 시간에는 이런 식으로 비전문을 만들어 보라고 이야기를 해주었아요.




둘째, 성과를 내고 싶은 궁극적 영역 산업 분야를 정해라



두 번째로는 어떤 분야에서 성과를 낼지 내 강점과 연결해서 정하라는 이야기를 했어요.


5년은 현실적 시간이다.

5년 동안 집중에서 노력할 분야를 잡아야 한다는 것이죠.




셋째, 비전을 수치화된 결과로 표현하라


마지막으로 중요한 건 비전을 수치화된 결과로 표현해야 한다는 거예요.



예) 나는 5년 후 큰 기업을 만들 것이다 가 아니라.

나는 5년 후 직원 100명이 되는 기업을 만들 것이다.


예) 나는 5년 후 돈을 많이  벌 것이다 가 아니라 나는 5년 후 월 천만원의 순수익을 만들 것이다.


이런 식으로 수치화된 결과로 표현하라는 거죠.

그래야 이뤄진다고요.


그렇게 해서 최종 비전문의 형태는...


나 000은 00살에(5년 후 나이)

00000 분야에서

00000 강점을 활용하여

00000을 한다.(5년 후 이루고 싶은 모습을 수치화하여 표현)


이렇게 완성이 됩니다.




지금하고 똑같이 살면 5년 후도 똑같다. 그래서 행동하는 오늘, 지금 그 결과는 이루어진 것이다.



이 말도 다가왔는데요.

이번 주에는 곰곰히 5년 후 내가 이루고 싶은 게 무엇인지, 그것이 정말 나를 가슴 뛰게 하는지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취미를 사업으로 “좋아하는 것을 일단 찾아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