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Dec 06. 2020

이런 신박한 광고를 어플 하나로 뚝딱?

인친 덕분에 무료영상편집앱 비타어플을 알게 되다


오늘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깜짝 놀랄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역대급 스케일의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광고 영상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공항 광고ㅋ



공항에 책 광고 실화? 출판사가 한 건가? 

알고 봤더니 인스타그램 친구 #우정쌤 (@happy_woojung)이 비타앱으로 만든 영상이었어요.





인친들의 옥외광고를 만들어주는 고마운 분


우정쌤 인스타그램 피드




저의 책뿐 아니라 인친분들의 책들을 하나씩 이렇게 영상으로 만들어서 소개를 해주고 계셨더라고요.




@happy_woojung 님 피드



같은 책도 여러 버전으로 만들어 올려주셨는데, 제 책도 세 개나 영상을 만들어서 올려주셨다는.




우정쌤이 만들어준 옥외광고 영상



세상에... 이렇게 고마운 분도 다 있구나 싶었어요.

분명 제가 책을 쓰면 만났던 분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이미 많은 성공을 거두셨을 분이고 앞으로도 성공자의 삶을 사실 분이 분명했습니다.





3분 만에 뚝딱 만드는 광고 영상?


근데 이런 영상은 어떻게 만드는 거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마침 우정쌤이 블로그에 올린 글이 있더라고요. 


(☞ 무료 영상편집 Vita비타 앱으로 3분만에 동영상홍보영상 만드는법 )


오... 이런 신세계가 하면서 저도 따라서 해봤습니다.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서 바로 앱을 다운받았습니다.

무료 영상 편집 앱이고.

유튜브, 틱톡, 인스타 피드 등에 올릴 감각적 영상이나, 광고 영상 등을 편집할 때 딱 좋은 툴이더라고요. 





비타어플 사용법


영상 편집을 아예 못하는 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 같아서 사용법을 공유해봅니다.


이미지를 광고하고 싶다면, 준비물은 이미지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가상으로 '코로나 종식 뉴스'를 영상으로 만들어봤어요.



1. 광고하고 싶은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세로형 영상으로 만들 거라 1080x1920px 사이즈로 이미지를 먼저 만들었어요.

(*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에서 뚝딱)






2. Vita 어플을 스마트폰에 깝니다.


3. 어플을 열고, 템플릿으로 들어가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고릅니다.





튜토리얼, New, 인기, 크리스마스, 인스타 스토리, 유튜브 인트로, 인스타 피드.. 등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영상 템플릿들이 쭉 보여집니다.

저는 인기탭에 있는 것 중 옥외광고 템플릿을 클릭했어요.



4. 영상을 고른 후 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5. 템플릿에 넣을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저는 미리 만들어놓은 이미지를 클릭했습니다.






6. 편집된 것을 확인한 후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7. 랜더링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영상이 완성됩니다.




그 후 내가 원하는 곳에 공유하면 됩니다.

정말 2분도 안 걸려서 이런 영상 하나를 뚝딱 만들었어요.


영상 편집 못하는 분들도 이 앱을 활용하면, 재밌고 근사한 광고 영상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우정쌤은 윤소영 작가님(@해피스완)이 여신 '인스타그램 친해지기 7기' 수업에서 만난 분입니다. 

인스타그램 해야지 해야지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못하다가, 인터뷰를 계기로 알게 된 해피스완님이 인친 수업을 연다고 해서 저도 참여를 했습니다.


하나씩 올리면서 배우고 있는데요. 


제가 잘 모르는 어떤 것을 새롭게 시작할 때면 늘 뜸을 들이고 망설이게 됩니다.

하지만 일단 시작하면 이렇게 멋진 분들을 만날 기회가 생기더라고요. 


그럴 때면 늘 저에게 이야기합니다. 

그래도 시작하길 잘했다! 

 



#일기콘 52,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52일째 글입니다 


▶▶▶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Yes24 구매링크


매거진의 이전글 기획력을 높이는 아이디어 발상 훈련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