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초 <초보 트레이너가 알면 좋은 30가지> 전자책을 시작으로, 7개월 만에 총 5권의 전자책을 썼는데요. (멘탈이 모든 것을 바꾼다, 작은 센터를 운영합니다, 사장의 하루들, 작은 센터가 살아남는 방법)
그 결과 전자책 판매 및 수업 등의 부수입으로 월 400만원이라는 수익을 만들고 있다고 해요.
글쓰는 이용교 대표님
7개월 만에 낸 성과니 대단하지요.
감동을 받은 건 그런 결과를 가능하게 만든 뒷단의 노력이었습니다.
26살부터 사업을 시작해, 사업을 하며 생기는 많은 질문들에 답을 얻고자 책을 읽기 시작했고 읽은 책만 1000권이라고 합니다. 책을 내보고 싶어 글쓰기와 관련된 수업도 많이 들었고요. 하지만 막상 책쓰기가 쉽지 않아, 우선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전자책부터 써보자 했던 게 책쓰는 삶의 시작이었습니다.
아웃풋이 곧 인풋이 되는 삶
책쓰는 삶이 뭐가 좋으냐고 물었더니 이렇게 대답을 해주더라고요.
책이라는 아웃풋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그것이 다시 자신의 인풋이 되어주니까요.
이제는 매일 삶의 한 부분에 글쓰기가 함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행글라이터
이번 인터뷰는 유튜브 채널을 '마흔성장연구소'에서 행글라이터(행복한 글쓰기로 도약하는 라이터들)이라고 바꾼 후 첫 인터뷰였어요. 꾸밈없이 진정성 있게 이야기를 해주셔서 많은 걸 배웠습니다.
파주 조아스터디카페에서 인터뷰를 했는데, 파주에서 서울로 오는 길에 살짝 비와 함께 무지개가 뜨더라고요. 운전중이라 사진은 못 찍었지만 무지개가 응원을 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인터뷰는 잘 편집해서 행글라이터 채널에 올려보려고 합니다. 올린 후 공유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