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stop writer.
작가라면 그 누구든 결국 빈 공책이나 모니터 화면을 바라보아야 한다. 문장을 떠올리기 위해서라면 방망이로 자기 머리라도 내리쳐야 한다.
- 오클리 홀
생각을 글로 적고 싶은데 때론 글이 적히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떤 방법을 찾으시나요? 무작정 글을 적고, 적다보면 감춰진 스토리와 생각이 조금씩 빠져나와 종이에 담기기 시작합니다.
제가 이번에 만든 도구는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여러분은 글을 적을 수 있고, 글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특별한 기능이라면 60초간 글을 적지 않았을 때 아직까지 작성한 모든 내용이 사라집니다.
네. 60초만 손을 멈추고 있으면 아직까지 작성한 모든 텍스트가 사라집니다. 작성하지 않고 시간을 보낼수록 여러분이 작성한 글은 점점 흐려지게 됩니다. 마치 여러분의 생각과 영감이 사라지는 것처럼 글씨는 흐려지고, 나중엔 거의 보이지 않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글이 생명력을 잃지 않게 계속 적어야 합니다. 계속해서 적어야만 흐릿한 생각이 선명한 생각이되고, 결국 글을 완성할 수 있을겁니다.
많은게 주어졌을 때 꼭 일이 쉬운건 아니기도 합니다. 스스로를 강제하고, 제약될 때 폭발적으로 하나에 몰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곳이 따뜻한 샤워부스라 생각하시고, 계속해서 생각을 적어나가보세요. 그리고 시간이 모두 사라지기 전에 꼭 저장하세요.
링크: https://dontstopwriter.netlify.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