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상훈 Nov 29. 2020

무료로 웹사이트를 만들어 드립니다.

비영리 단체(NGO), 인권 및 환경 운동가, 사회적 기업을 위해

최근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파타고니아'의 창업자인 이본 쉬나드 님의 책 '파타고니아 -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이라는 책을 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습니다.


저는 웹 사이트를 만드는 사람입니다. 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도 웹사이트를 만드는 일이고, 웹사이트를 보고 평가하는 일입니다. 이를 통해서 사회적 책임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저는 비영리 단체들의 일을 직접 할 수도 없고, 그런 전문성도 없습니다. 하지만 비영리 단체를 위해서, 사회적 기업을 위해서 웹사이트는 제작해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진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웹 사이트 제작 및 컨설팅을 무료로 제작해 드리며 일체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당연하지만 제작 이후 발생하는 운영 비용은 제가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든 분들을 다 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글 하단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팀을 선정해 한 달에 1팀 진행합니다.


제가 제공해드릴 수 있는 서비스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소개 페이지 제작

소개를 위한 한 페이지 웹사이트입니다.(랜딩 페이지 예시) 여러분들이 하시는 일을 간단한 소개할 필요가 있으실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2. 미디어 및 뉴스 웹사이트 제작

콘텐츠를 올리고, 관리할 수 있는 형태의 웹사이트입니다. 지속적인 콘텐츠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사용자가 댓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3. 웹 사이트 컨설팅

이미 웹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만드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컨설팅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제작 방법에 대한 조언이나 기술, 프레임워크, 데브옵스 등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컨설팅은 제작과는 별개로 한 달에 최대 3팀 정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을 보시고 주변에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 비영리 단체 또는 사회적 기업을 시작했는데 웹사이트 제작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글을 공유해주세요. 그밖에 개인적으로 연락을 원하시면 제 이메일이나 브런치 프로필 페이지에 있는 제안하기 버튼을 통해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메일: hansanghun@airdesk.co.kr

신청서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1Bb1gdeSK5OrYGLCJcdripKQGSumI1AJTgz_58pa4ktw

매거진의 이전글 <데드코미디> 제작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