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Sep 14. 2016

영어(언어) 공부에 대한 생각,

맨프영어는 왜 레벨테스트가 없나요?

                                                                                                                                                                                                                                                                                                                     


안녕하세요 : )


오늘 맨프학생의 재수강 여부를 파악하다가 

'맨프영어는 회화 레벨 같은 건 없나요?' 

라고 질문을 해주셔서 

긴 대화를 하다가 그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처음 맨프영어를 만들었을 때, 여러 전화/화상영어 업체 홈페이지를 확인하면서 


'회화에 레벨을 어떻게 테스트하는 거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업체와 달리 맨프영어는 처음 시작할 때

레벨테스트가 아닌 실제 수업과 같은 '10분 무료수업'을 하게 됩니다.


이 레벨테스트도 사실 객관적이지 않다는 건 모두 아실 겁니다.


다른 업체에는 레벨테스트 담당 선생님이 있어서 레벨 테스트와 실제 수업 선생님이 다른 경우도 많죠.

하지만 맨프영어는 레벨테스트가 없기 때문에,

10분 무료수업 선생님과 실제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이 같습니다 : )



회화에 레벨이 어디 있어?!

라는 의도도 있지만,

처음 접한 선생님과 같은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는 게 좋다는 의도도 반영이 된 것이지요.








하지만 맨프영어는 맨프학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합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말한 것처럼 그룹스터디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간단히 말해


학생 3~4명 정도가 선생님 1명과 스카이프 그룹대화를 통해서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얘기하는 것입니다.

디테일한 건 계획 중이지만, 우선 한 달에 한번! 맨프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맨프학생의 의견을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말하기 실력은 


난 레벨 5야!

난 레벨 7이야!


이것보단,



내가 저 사람보다는 말을 잘해,

내가 저 사람보다는 부족하구나,


이렇게 파악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본인이 만족하고 자신 있으면 뭐 그 보다 중요한 게 어디 있나요? 




언어이니까요.




그래서 그룹스터디를 통해 모르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며, 자신의 실력을 알아볼 수 있도록

계획할 것이고,

선생님과 얘기를 해 봐야겠지만, 그룹 스터디받았던 학생들 간의 영어에 대한 

레벨이 아닌 코멘트를 받아보는 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언어에 레벨은 없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본인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는 건

다른 언어를 배우는 사람의 입장으로서는 어느 정도 필요하다는

맨프학생의 의견을 받아들여서 꼭!

이번 그룹스터디 계획 중,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



맨프학생분들의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만큼 맨프영어도 조금씩 커져가는 기분이네요!!

맨프영어와 함께 하실 분은 



제가 예쁘게 꾸민 새로운 카페로 오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깨알 자랑)      

http://cafe.naver.com/manfridayst                                


매거진의 이전글 사업을 하면서 벌어진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