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Mar 11. 2018

고객후기가 최고의 마케팅




백날 내꺼가 좋아요 
이게 젤 좋아요 광고를 해도,
안좋은 후기 하나가 있으면 꽝.

요즘 워낙 많은 제품&서비스가 인터넷에 있어서
어떤 제품&서비스를 구입할때, 꼭! 후기를 챙겨봐요.

비슷한게 많아서, 후기가 좋은걸 사게 되는거죠.
후기 중간중간 분명히 광고스러운것들이 있어서
그것들을 걸러 내는 것도 하나의 구매 스킬,





맨프영어는 광고를 하지 않습니다.
가끔, 이벤트나 체험단 모집을 할때
페이스북 광고 만원정도 하는 수준?

대신, 서포터즈를 자주 모집하고 있어요,요즘

예전에 블로그를 한창 많이 할때, 
블로그 체험단을 많이 했었어요.

당연히 체험단이니까 좋은말만 써달라고 
하더라구요. 나쁜말을 썼을땐 삭제해달라는 요청을
받기도 했었죠.

하지만, 맨프영어 체험단에게 저는 어떠한 요구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날짜만 지켜서 2회수업당 한개의 포스팅만 지켜달라고.
단점을 너무 많이 작성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사실 많이 하지만,
다행히, 아직까지는 그런 부정적인 후기는 없네요 ㅋㅋㅋㅋ

문제는, 체험단 일정을 제대로 못 마치시는 블로거님들이 많다는거ㅜㅜ
힘들게 모집해서, 선별하고, 일정 잡아서 수업을 진행했는데
갑자기 중단하거나 아예 수업을 듣지 않으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요ㅠㅠ

사정이 있어서 그러는 경우엔 어쩔 수 없지만, 무단으로 그럴 땐...참..


그래도 100번 광고보다, 실제로 똑같이 수업을 듣고 
후기를 작성해주시는게 더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해서 
서포터즈 모집은 꾸준히 할 생각이에요 :)

최근에 수업을 마치신 레빗츄님은 정말 너무너무
포스팅을 잘해주셔서 감동먹었답니다.
일정도 잘 지켜주셨고 딱! 마무리 하셨고 다시한번 감사해요 :)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하고있는 몇가지 일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