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Mar 19. 2018

내가 하고 싶은게 아니라, 고객이 찾는 대로!!



사업을 하다 보면,

'아 이거 괜찮은데?'

'이건 내가 생각할 때, 별로야'

두 가지 생각의 충돌이 자주 일어나죠. 
당연히, 매 순간순간 결정을 하게 되지만
여기서 고려해야 할 것!

내가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고객이 찾지 않는 것
내가 별로라고 생각하지만, 고객이 찾는 것!

나의 생각끼리의 충돌이 아니라, 
나의 생각과 고객의 니즈의 충돌이라면,
고객의 니즈를 따라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맨프영어에 '주말 수업'에 대해서 문의주신 학생이
이번 달에만 3명이 있었어요. 

공지사항에 주말 수업이 없다고 해놨기 때문에 
처음부터 대부분 문의를 하지 않으셨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3명이 문의를 주셨는데
이번뿐만 아니라 그전에도 꾸준히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공지사항에도 있는데 왜 문의를 하시는 거지..? 선생님도 쉬어야 하는데'
라는 아주 건방진 생각을 했었는데

얼마 전부터
'주말 수업? 한번 선생님들한테 물어볼까?'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선생님이 주말 수업을 싫어할 것이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지
알고 보니까 선생님들한테 물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 선생님들의 주말 수업 가능 여부를 조사했고,
역시 대부분의 선생님은 거절했지만, 몇몇 선생님이 생각보다 
긍정적인 반응이었습니다.

그동안 나만의 생각에 빠져서 
많은 학생을 저는 놓친것이지요ㅠㅠㅠ흑흑



그래서 다음 주부터, 맨프영어 주말 수업을 오픈합니다.
주말이기 때문에 약간의 추가 공지사항이 있는데
카페를 참고해주세요 :)



http://cafe.naver.com/manfridayst


매거진의 이전글 확신을 가지며 불안해하는 이중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