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Jun 15. 2016

링크드인 신종사기 조심!

링크드인 사칭




요즘 워낙 글로벌 시대라 온라인으로 취업을 하시는 분도 많으시죠.

제가 하고있는 '맨프라이데이' 영어 회화 또한, 현지인 외국인들 선생님들이 집에서 근무하고

한국에 있는 학생들과 스카이프로 화상영어를 하는 방식이에요!


이미 다른 대기업도 많지만 거의 가격이 2~3배차이 나죠?

오늘은 이 얘기를 하려는게 아니고,


저도 해외에 있는 선생님을 모집하다보니 링크드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1차적으로 기존의 선생님들의 추천을 통해서 인터뷰를 하고 선생님들을 고용하는데,

최근에 링크드인을 이용해서 고용을 하려고, 노력중인데 이거는 너무어렵네요....


무튼,

그러던중 얼마전에 어떤 사람한테 1촌 신청이왔습니다,

제 프로필을 보고 연락한다고 이메일을 달라고 하더군요,



너무 반가운나머지 프로필도 확인하지 않고, 일단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답변 온 이메일 입니다.






내용일 대충 보자면 이러합니다.



나의 고객의 많은 돈을 내가 운영했는데, 그 고객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그래서 그 돈을 찾지 못하고 있는데 약 900만 파운드가 넘는 돈이다.
대사관을 통해 친척을 알아봤지만 찾지 못했다. 그래서 성이 같은 너에게 연락을한다.
당신을 그사람의 먼 친척으로 만들어 돈을 찾을 수 있도록 나를 도와주면 금액의 50%를 너에게 주겠으니 관심있으면 빨리 연락 해 주기 바란다.
시간이 없다. 



처음에 내용을 보고 오~ 법적으로만 문제가 없으면 해볼만 한거 아닌가?

싶어서 이메일을 답장할까~ 하던중


제가 뭔가 잘못 이해한 문구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우리 선생님한테 이메일을 보내줬더니,


링크드인 신종 사기라고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중 저에게 연락한 저 Lloyds Bank는 대표적인 사칭 은행이라하더군요 ㅋㅋㅋㅋㅋ

실제로 저 은행이 영국에서 유명한 은행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무튼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까 역시나 비슷한 경우가 많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사업 다 말아 먹을 뻔 했습니다.







프로필을 한번 들어가보니까, 다시보니까 엄청 이상하네요 ㅋㅋㅋㅋㅋ

뭐 아무것도 없고 



무슨 토목공학은뭐야

(토목공학을 무시하는게 아니고 은행직원이 뜬금없이 토목공학이라니, 물론 토목공학전공자가 은행을 갈 수 있지만, 그냥 사기라는걸 알고보니 어울리지 않더군요)



그래서 답장으로 욕을 퍼부울까 생각했지만,

괜히 엮이지 말라고해서 삭제 했습니다.


혹시나 이런메일 보시면 부디 당하지마시고 조용히 삭제 눌러주세요.




저는 사기란 없습니다.

스카이프영어회화는 맨프영어회화 ㅋㅋㅋㅋㅋㅋㅋㅋ(깨알홍보)

http://cafe.naver.com/manfridays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