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Jun 14. 2018

다양한 주제로 말하기, 원어민 화상영어 수업후기

화상영어 후기




요즘 화상영어 수업이 너무 어려워요. 
우리나라에서 이슈가 
북미회담, 남북미회담, DMZ유해발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 내용이라
아무래도 그런 쪽으로 이야기를 하다 보니까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 주말에 강릉 여행 다녀와서
여행 얘기를 하다가 결국에는 
북미회담 얘기를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북미회담에 대해서 한국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했는데 그걸 설명하느라 힘들었어요
이런 단어 언제 사용해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paganda : (정치 지도자・정당 등에 대한 허위・과장된) 선전
이런 단어는 처음 봤어요 :) 
저 단어를 말하길래 저는 필리핀어를 말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영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상 얘기를 많이 하다가, 이런 얘기를 하니까 
오랜만에 긴장했던 것 같아요 :)

역시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게 
'언어'를 배우는데 좋은 것 같아요. 
어떤 한 주제에 대해서만 얘기하면 
거기서 사용하는 '단어'도 한정적이니까요 :)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회화 공부 어떻게 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