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의 색깔을 가지고 있는 하와이의 매력에 빠져보자!
하와이 여행하면 호놀룰루와 와이키키 해변만 떠올릴 수 있다. 그러나 하와이에는 호놀룰루와 와이키키 해변이 있는 오아후섬 말고도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섬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카이스캐너와 함께 하와이 제도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섬 4곳을 소개한다.
오아후는 하와이를 대표하는 섬으로, 호놀룰루 국제공항과 와이키키 해변이 있는 하와이의 얼굴이다. 하와이 인구의 3분의 2가 오아후섬에 거주할 만큼 하와이의 중심이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다. 오아후섬은 서퍼들의 천국 해변인 와이키키 해변이 있다. 이곳에는 매일 아침 동일 틀 때쯤 많이 서퍼들이 파도를 즐기기 위해 보드에 몸을 싣고 헤엄쳐 바다로 나아간다.
이렇게 서핑을 즐길 수도 있고 해변가에 다양한 리조트와 호텔이 위치해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힐링을 할 수 있다. 또 하나의 매력은 수평선부터 황금색 바다로 변하는 오후 5시! 색색의 돛을 올린 선셋 세일 보트들이 하나둘 바다에 나타난다. 멀리서 와이키키 석양을 바라만 보는 것도 좋지만, 직접 배를 타고 노을 속으로 들어가 보는 건 어떨까? 선셋 세일에 올라 칵테일을 한잔하며 여유를 즐겨보길 추천한다.
하와이섬들 중 가장 오래되고 최북단에 위치한 카우아이 섬, 이곳은 원시적 자연미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북서쪽의 가파른 절벽으로 인하여 섬 전체를 돌아보는 도로도 없는 상태이고, 다른 섬들과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에 제한이 되는 부분이 많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들을 모두 꺾어줄 만한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 다양한 여행객들이 찾고 있는 섬이다.
카우아이 섬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파도가 만든 분수, ‘스파우팅 혼(Spouting Horn)’이다. 카우아이섬은 화산 폭발로 인해 생겨 검은 용암이 흘렀던 지형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따라서 검은 용암이 바다와 맞닥뜨린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는 해변에 분수처럼 물이 솟구친다. 스파우팅 혼은 용암 구멍에 고인 물이 파도의 압력의 의해 분출되므로 파도가 크면 클수록 분수는 더 높이 솟구쳐 오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바다표범과 같이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포이부비치는 카우아이 섬을 찾는 하와이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정글에서 해변, 산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카우아이 섬에서 순수하고 비밀스러운 원시 자연의 호흡을 느끼며 힐링을 해보길 추천한다.
하와이 여행의 또 다른 매력은 할레아칼라(Haleakala) 분화구에 올라 일출을 감상하는 것! ‘태양의 집’이라는 뜻을 지닌 할레아칼라는 해발 3,055m의 화산 봉우리로 아름다운 열대우림과 해안 지역의 신비한 자연경관을 품고 있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차와 도보를 이용하여 가야 되는 힘든 여정이 있지만, 정상에 도달하여 일출을 바라보았을 때 초현실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마우이 섬의 곳곳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자리 잡고 있으며 다양한 고급 리조트들이 즐비하여 있다. 그만큼 낭만적이고 아름답고 신비한 자연경관이 매력적이라 가족 여행과 신혼여행으로 많이 찾고 있는 하와이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빅아일랜드 섬은 하와이의 최남단에 위치한 섬으로 하와이주의 나머지 섬들의 면적을 모두 합친 것보다 면적이 크다. 해발 4000m가 넘는 세계 최고봉인 마우나 케아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만큼 다양한 매력 덕분에 다른 어느 섬보다 많은 하와이 여행객들이 찾는 섬이다. 다양한 매력 중 첫 번째로 화산 국립공원이 있다.
빅아일랜드 섬은 ‘킬라우에아 산’ , ‘마우나케아 산’ 두 개의 활화산이 존재하는데, 아직 킬라우에아 산은 활발히 활동을 하는 활화산으로 커다란 구덩이 속 누가 불을 피워 놓은 듯한 연기와 유황 냄새가 펴 오르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유독 가스가 많이 나오는 날은 입구가 폐쇄되므로 빅아일랜드 여행 시 참고하자.
바닷가의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코나와 화산 국립공원, 아카카폭포 등 다양한 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힐로 두 가지의 도시로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스타일과 맞는 지역으로 여행하길 추천한다.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